LG전자, 지난해 협력사 기술자료 임치 210건 지원..."3년간 국내 대기업 중 최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07 13:49:3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지난해 협력사의 기술자료 임치를 210건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술자료 임치는 협력사(중소·중견기업)가 단독 또는 대기업과 공동 개발한 기술자료를 신뢰성 있는 정부 기관(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위탁 보관해 기술 유출 위험을 줄이는 제도다.

 

▲ LG 트윈타워 [사진=연합뉴스]


LG전자는 지난 2013년부터 협력사에 기술자료를 임치할 때 드는 비용을 전액 지원해 왔다. 지난해까지 10년간 지원한 협력사는 총 100여 곳이며, 지원 건수는 1600여 건에 달한다.

LG전자에 따르면, 2020년부터 3년간 국내 대기업 가운데 지원 건수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협력사는 기술자료를 신뢰성이 있는 정부 기관에 보관함으로써 기술 침해 위험 없이 핵심 기술을 보호할 수 있다. 또 기술자료 임치물을 통해 개발 사실을 입증할 수 있어 안심하고 기술개발에 투자할 수 있다.

이밖에도 LG전자는 협력사의 기술과 영업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자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왕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전무)은 "핵심 기술자료 임치 지원을 통해 상호 신뢰를 높이며, 협력사가 안심하고 경영에 집중할 수 있는 공정한 상생 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버스, 싱가포르에 ‘아태 물류 허브’…항공 지원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싱가포르에 신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물류 허브를 열고, 역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에어버스 헬리콥터스는 3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신규 물류 허브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브는 공급망 효율화를 통해 아태지역 21개 국가 및 지역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

2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 마무리...5일간 480명 작가·2000점 전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조각 축제인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이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각을 중심으로 회화·공예·영상·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관람과 작품 거래, 산업적 논의까지 아우르는 종합 조형예술 아트페어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타는 지난

3

법무법인 정필, 신탁사 상대 지체상금 소송 승소… 집단소송 수행 역량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공사 지연으로 인한 분쟁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무법인 정필이 신탁사를 상대로 한 대규모 지체상금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며 집단소송 분야의 체계적인 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서울고등법원 제3-3민사부는 고양시 향동 소재 ‘GL 메트로시티 향동’ 지식산업센터 수분양자 140여 명이 케이비부동산신탁 등을 상대로 제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