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채송화·오팔바질·딜 씨앗키트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7 11:35:5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가 봄을 맞아 다양한 '반려 식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식물생활가전 틔운과 틔운미니에 새 씨앗키트를 추가한다.

 

▲ (오른쪽부터) ‘채송화’와 허브인 '딜', '오팔바질'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채송화와 오팔바질, 딜 등 신규 씨앗키트 3종을 최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중 딜 씨앗키트는 틔운 미니용으로도 출시됐다.

새 씨앗키트는 연암대학교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선보이는 첫 결과물이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연암대와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식물별 최적의 환경을 찾아 제품에 반영하고, 틔운 씨앗키트를 다양화하는 산학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새 씨앗키트는 채송화·촛불맨드라미·비올라 등 꽃 3종으로 구성된 '컬러스 오브 러브 2(Colors of Love 2)' 패키지와 오팔바질·딜·루콜라로 구성된 '이탈리안 허브 2(Italian Herb 2)'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틔운 미니 고객은 딜과 루콜라로 구성된 '향긋하고 소중한 패키지 B'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채송화는 봄철 화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친숙한 꽃으로 다양한 색상의 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팔바질은 잎이 보라색을 띄는 허브로 향이 좋아 다양한 음식에 향신료로 쓰인다. 생선 비린내 제거에 탁월한 딜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레몬딜버터'의 재료로 익숙한 허브다.

LG 틔운과 틔운 미니는 발아(發芽)부터 떡잎을 맺고 식물이 성장해가는 모든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이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씨앗키트를 선보이고, 나만의 식물생활을 즐길 수 있는 LG 틔운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