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생활가전 'LG 틔운', 채송화·오팔바질·딜 씨앗키트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7 11:35:53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가 봄을 맞아 다양한 '반려 식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식물생활가전 틔운과 틔운미니에 새 씨앗키트를 추가한다.

 

▲ (오른쪽부터) ‘채송화’와 허브인 '딜', '오팔바질'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는 채송화와 오팔바질, 딜 등 신규 씨앗키트 3종을 최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중 딜 씨앗키트는 틔운 미니용으로도 출시됐다.

새 씨앗키트는 연암대학교와의 공동 연구를 통해 선보이는 첫 결과물이다.

LG전자는 지난해부터 연암대와 디지털 전환(DX)을 통한 빅데이터 분석으로 식물별 최적의 환경을 찾아 제품에 반영하고, 틔운 씨앗키트를 다양화하는 산학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새 씨앗키트는 채송화·촛불맨드라미·비올라 등 꽃 3종으로 구성된 '컬러스 오브 러브 2(Colors of Love 2)' 패키지와 오팔바질·딜·루콜라로 구성된 '이탈리안 허브 2(Italian Herb 2)'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

틔운 미니 고객은 딜과 루콜라로 구성된 '향긋하고 소중한 패키지 B'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채송화는 봄철 화단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친숙한 꽃으로 다양한 색상의 꽃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오팔바질은 잎이 보라색을 띄는 허브로 향이 좋아 다양한 음식에 향신료로 쓰인다. 생선 비린내 제거에 탁월한 딜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레몬딜버터'의 재료로 익숙한 허브다.

LG 틔운과 틔운 미니는 발아(發芽)부터 떡잎을 맺고 식물이 성장해가는 모든 과정을 즐길 수 있는 식물생활가전이다.

신상윤 LG전자 스프라우트컴퍼니 대표는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다양한 씨앗키트를 선보이고, 나만의 식물생활을 즐길 수 있는 LG 틔운만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고블렛잔부터 홈 슬리퍼까지...‘홀리데이 굿즈 맛집’ SPC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연말·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식품업계 전반에서 한정 굿즈 마케팅이 활발해지는 가운데, SPC그룹이 파리바게뜨·배스킨라빈스·던킨·파스쿠찌 등 주요 브랜드를 통해 홀리데이 굿즈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연말이 다가오며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굿즈는 단순한 기념품이나 사은품을 넘어, 소비 경험과 브랜드 메시지를 담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자리

2

코웨이,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정수기·침대 부문 연속 1위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5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조사에서 정수기, 침대 등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은 국내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이 이를 다른 사람에게 추천할 의향을

3

“180만 뷰 ‘쿼카’가 내 손에”...하나투어, ‘하나프렌즈’ 론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캐릭터와의 친밀도 레벨에 따라 경품 기회를 제공하는 게임형 앱테크 서비스 '하나프렌즈'를 정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표 캐릭터는 누적 조회수 180만 뷰를 기록하며 단기간 내 하나투어 유튜브 채널의 10만 구독자 달성을 이끈 ‘무해한 여행’ 시리즈의 인기 동물 ‘쿼카’다. 하나투어는 쿼카를 시작으로 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