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조주완 사장이 연초부터 유럽과 미국 등을 잇달아 방문해 B2B 사업 성장 전략을 점검하고, 주요 거래선과 고객사를 찾아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8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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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주완 LG전자 사장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찾아 공간별 최적 솔루션 등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며 B2B 사업의 중장기 전략과 현안을 챙기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
LG전자에 따르면, 조 사장은 이번 해외 현장 방문에서 LG전자 현지 법인 관계자 등에게 차별화된 하드웨어 제품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와 서비스 등 통합 솔루션을 고도화할 것을 주문했다.
그는 지난달 CES를 시작으로 GM과 마그나 등 전략 파트너와 전장(VS) 사업 논의를 한 데 이어 이달에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3'을 살피며 업계 동향과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했다.
또 글로벌 영화관 체인 '오데온(ODEON)'의 CEO를 만나 LG 시네마 LED가 설치된 주요 상영관을 둘러보며 전략적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등 ID 사업의 중장기 전략과 현안을 챙겼다.
조 사장은 "ID 사업에서도 버티컬(산업별 고객군)별 핵심 밸류체인을 심도있게 연구해 LG전자만의 빼어난 고객경험을 제공해야 한다"며 "차별화된 디스플레이는 물론 맞춤형 통합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한 가치까지 발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로 건너가 북미 최대 공조 전시회인 'AHR 엑스포 2023'을 참관했다.
조 사장은 "글로벌 공조 시장에서 톱 플레이어로 도약하기 위해 앞선 가전 기술력을 바탕으로 탁월한 고객 경험을 선보여야 한다"며 "이를 통해 선진시장은 물론 성장시장까지 시스템에어컨 1위를 확대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LG전자는 B2B 분야에서 지속적인 투자와 M&A 및 전략적 협력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수익 구조를 다변화하고 있다.
현재는 ▲ ID·IT·로봇·전기차 충전 솔루션(BS) ▲ 인포테인먼트·전기차 파워트레인·차량용 조명시스템(VS) ▲ 시스템에어컨 및 빌딩관리시스템·부품솔루션·빌트인 가전(H&A) ▲ 웹OS 플랫폼사업(HE) 등 사업본부별로 다양한 분야에서 B2B 사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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