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객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 나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2-14 14:05:27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가 고객들의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나섰다.


LG전자는 최근 자사의 프리미엄 가전 이미지를 미끼로 한 사기행각이 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 LG전자 제공


LG전자 제품을 파는 것처럼 가장한 위장사이트로 접속을 유도하고, 고객이 현금으로 결제하면 실제 제품을 배송하지 않고 연락을 끊는 식이다.

이에 LG전자는 자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고객에게 온라인 사기 피해에 대한 경고 메시지를 전하는 '팝업 창'을 게시했다.

팝업 창에는 온라인 사기 수법에 대한 주의와 함께 위장사이트나 현금 입금 유도 사례 발견 시 제보해달라는 메시지도 담겼다.

또 'LG', 'LGbrand', 'BEST' 등이 포함된 도메인 58개도 구입해 LG전자를 연상시킬 수 있는 홈페이지 주소를 미리 차단했다. 이를 통해 위장사이트가 사기 행각에 악용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는 전략이다.

LG전자는 고객이 오픈마켓에서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믿을 수 있는 온라인 유통 업체를 '공식 인증점'으로 지정하고, 제품 설명 페이지 상단에 이를 알리는 배너를 게시하도록 했다.

고객은 공식 인증점 확인 사이트를 통해서도 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더불어 각 오픈 마켓에 공문을 발송해 위장사이트에 대한 모니터링을 더욱 철저히 해줄 것을 요청하고, 고객이 쉽게 공식 인증점을 알아볼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LG전자는 위장사이트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이를 찾아낸 경우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의 '사기사이트 정보' 목록에 게재하거나 경찰청에 진정서를 제출해 고발하고 있다.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은 "앞으로도 온라인 사기 피해 예방에 적극적으로 나서 고객들과 신뢰를 쌓고, 제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어버스, 싱가포르에 ‘아태 물류 허브’…항공 지원 '잰걸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에어버스 헬리콥터스가 싱가포르에 신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물류 허브를 열고, 역내 고객 지원 및 서비스 역량을 강화한다.에어버스 헬리콥터스는 3일 싱가포르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담당하는 신규 물류 허브를 공식 개소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브는 공급망 효율화를 통해 아태지역 21개 국가 및 지역 고객에게 보다 신속하고 안

2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 마무리...5일간 480명 작가·2000점 전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조각 축제인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6’이 5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조각을 중심으로 회화·공예·영상·미디어 등 시각예술 전반으로 영역을 확장하며 관람과 작품 거래, 산업적 논의까지 아우르는 종합 조형예술 아트페어로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타는 지난

3

법무법인 정필, 신탁사 상대 지체상금 소송 승소… 집단소송 수행 역량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최근 부동산 경기 침체와 공사 지연으로 인한 분쟁이 증가하는 가운데, 법무법인 정필이 신탁사를 상대로 한 대규모 지체상금 청구 소송에서 승소하며 집단소송 분야의 체계적인 수행 역량을 입증했다. 서울고등법원 제3-3민사부는 고양시 향동 소재 ‘GL 메트로시티 향동’ 지식산업센터 수분양자 140여 명이 케이비부동산신탁 등을 상대로 제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