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역대 가장 얇은 노트북 'LG그램'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16 10:53:11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가 역대 가장 얇은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 'LG 그램(gram)'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 LG 그램 신제품 이미지 [LG전자 제공]


신제품(모델명 15Z90RT)의 두께는 역대 그램 중 가장 얇은 10.9㎜로, 같은 화면 크기(15.6형, 대각선 길이 39.6cm)의 모델보다 4.4㎜ 얇아졌다.

무게는 990g로, 대화면에도 1kg을 넘지 않는다.

외관 소재로는 내구성이 뛰어난 마그네슘합금을 사용했다.

또 인텔 최신 13세대 프로세서와 최신 4세대 저장장치(SSD), 저전력 메모리(LPDDR5)를 탑재했다.
 

▲ ‘LG 그램’ 노트북 신제품 출시 [사진=LG전자 제공]


디스플레이는 FHD(1920x1080) OLED(올레드·유기발광다이오드)를 채택했고, 패널에는 빛 반사와 눈부심을 줄여주는 '눈부심 방지&저반사(AGLR)' 코팅을 적용했다.

색상은 넵튠블루와 화이트 2가지로, 넵튠블루 색상 제품이 먼저 출시된다.

김선형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상무)은 "초슬림 디자인의 990g 초경량인 신제품은 봄맞이 실외 활동이 늘어난 요즘 가볍고 세련된 노트북을 원하는 고객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