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정관에 화장품 판매업 추가...프라이빗 5G 신사업도 추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7 11:10: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27일 열린 정기 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에 '기간통신사업'과 '화장품판매업'을 추가하는 정관 변경 안건이 승인됐다고 이날 밝혔다.

 

▲ LG 트윈타워 [사진=연합뉴스]


LG전자에 따르면, 기간통신사업은 5G 기술을 활용해 특정 기업·장소에 연결성을 제공하는 무선 사설망 '프라이빗(Private) 5G'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이다.

또 화장품판매업은 뷰티·의료기기와 결합해 사용이 필요한 화장품 판매를 통해 고객의 구매 편의성과 제품 활용가치를 향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신규 이사 및 감사위원회 위원으로 서승우 서울대 전기공학부 교수 겸 지능형 자동차 IT 연구센터장이 선임됐다.

서 교수는 대한전자공학회 회장도 맡고 있다.

더불어 1주당 배당금으로 보통주 700원, 우선주 750원을 지급하는 제21기 재무제표와 이사 보수한도(90억 원) 승인의 건도 원안대로 의결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관장, 캠페인 통해 '설 건강 선물' 수요 공략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설 명절을 맞아 ‘올 설에도 정관장으로 말해요’ 캠페인을 전개하며 건강 선물 수요 공략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3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정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 대표 제품군을 중심으로 할인 및 굿즈 혜택을 제공한다. 매년 설 선물로 꾸준히 선택받아온 스테디셀러

2

삼성자산운용 "투자자·판매자 모두 '로봇ETF'가 올해 대세"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펀드 플랫폼 ‘펀(Fun)ETF’에서 회원 대상 ‘2026년 유망 ETF’ 설문조사 결과, 투자자와 판매자 모두 ‘KODEX 로봇액티브’를 가장 유망한 상품으로 꼽았다고 3일 밝혔다. KODEX ETF를 대상으로 한 이번 설문에는 현재까지 투자자 8565명, 판매자 800명 등 총 9

3

세븐일레븐, 와인 120여 종 '창고대방출'…최대 53%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대규모 와인 특가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홈술 수요를 겨냥해 연말과 명절 시즌마다 와인 할인 행사를 이어오고 있다. 고물가 기조 속 외식 대신 가성비 주류를 선택하는 소비가 늘어난 영향이다. 실제로 지난해 설 명절 시즌 와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으며, 지난 연말 시즌(11~12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