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10과 거인의 맞짱대결 결말은?

김민성 / 기사승인 : 2015-10-09 17:58:35
  • -
  • +
  • 인쇄

[메가경제 김민성 기자] LG전자가 야심차게 내놓은 lg v10이 프리미엄 스마트폰 강자인 애플과 국내에서 한판 대결을 벌이게 됐다. 공교롭게도 lg v10이 출시된 시점이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6s의 탄생과 거의 비슷해짐에 따라 lg v10과 아이폰 신제품 간의 외나무다리 만남이 불가피해진데 따른 것이다.


곧 벌어질 lg v10과 아이폰6s의 국내 맞대결은 본의든 아니든 lg v10이 삼성전자의 갤럭시노트를 대신해 아이폰 시리즈와 대결하는 양상으로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어찌 보면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이라 할 수도 있지만 상황이 lg v10에 불리한 것만은 아니다. 지금까지 lg v10은 시장에 먼저 발을 들여놓음으로써 홍보전에서 유리한 입지를 확보했고, 홍보 결과도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lg v10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미묘하게 변해가는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작품이라는 평가도 얻고 있다. 시장 전문가들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의 사양과 기술이 발전할 대로 발전한 만큼 이젠 성능 수준보다 가격 경쟁력이 제품 선택의 중요한 요소로 등장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그런 면에서 보자면 lg v10은 아이폰 시리즈에 비해 한결 유리한 위치에 있는게 확실하다. 더구나 lg v10은 한발 앞서 시장에 진출했다는 메리트를 십분 활용, 일부 기능에서는 메이저사 제품들을 능가한다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충분히 알렸다.


이로 인해 기존 제품에 식상한 소비자들이 새로운 호기심으로 lg v10에 눈길을 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lg v10과 최고 성능을 자랑하는 아이폰6s의 맞대결은 향후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새로운 소비 흐름을 가늠할 잣대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성
김민성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더 스타라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1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더 스타라이트’가 정식 서비스 시작 후 하루 만에 국내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오전 11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더 스타라이트’는 19일 오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인기 순위 정상,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와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3위에 오르며 쾌조의 출발을 보였다.

2

하나은행,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기준금리 인하 기조에 대응해 원금은 보장하면서도 정기예금 이상의 높은 수익실현 기회를 제공하는 '지수플러스 정기예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지수플러스 정기예금(ELD, Equity Linked Deposit)은 주가지수연동 예금으로 상품의 수익률이 기초자산의 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중도해지를 하지 않

3

항공보안학회,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는 19일 ‘항공안전보안 R&D 추진전략 및 항공기내보안 강화방안’을 주제로 2025년도 제2차 항공보안포럼을 일산 킨텍스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했다. 포럼 시작에 앞서 학회는 종합미디어 산업분야 선도기업인 엠트리홀딩스와 항공보안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제1부 개회식은 황호원 항공안전기술원장, 박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