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 2018 iF 디자인상 금상 수상

이필원 / 기사승인 : 2018-03-11 11:17:05
  • -
  • +
  • 인쇄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현대차가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18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gin Award)'에서 금상(iF 골드) 및 본상을 수상했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이 '실내 건축' 부문 금상과 'UX/UI 기획&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거머쥐었고,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물인 '키네틱 스컬프처'가 '실내 건축' 부문 본상을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65주년을 맞이한 iF 디자인 어워드(독일)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독일), IDEA 디자인 어워드(미국)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평가 받는 권위있는 상이다.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iF 디자인상은 1953년 설립된 독일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며 1954년부터 매년 제품, 포장, 커뮤니케이션 등 7개 부문으로 나눠 각 부문별 수상작들을 발표한다.

현대자동차는 2015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내 전시소품(스푼세트)으로 제품(Product)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현대차 최초 iF디자인상 금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2018 iF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 품질, 평가 재료, 혁신성, 브랜드 가치 등을 기준으로 7개 부문 67개 분야로 나눠 선정됐으며 지난 9일 독일 뮌헨에서 시상식이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총 6402개의 출품작 중 단 75개만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만6719㎡(5058평)의 규모로 지어진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지난해 4월 개관한 국내 최대의 체험형 자동차 테마파크다. 개관 이후 지난달까지 누적방문객 25만 명을 돌파했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체험공간은 '실내 건축' 부문 '무역 박람회/상업 전시회' 분야 금상에 선정, 현대차 최초로 실내 건축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UX/UI 기획&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부문 '앱/소프트웨어' 분야에서도 본상을 수상하며 디자인 우수성을 평가받았다.


이 전시체험공간은 ‘2017 레드 닷 디자인상(2017 Red Dot Award)’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에서 분야별 최우수상(Best of the Best)을 수상한 바 있다.

iF 디자인상을 받은 전시체험공간은 자동차 제작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으며 강철을 녹이는 시점부터 차가 질주하는 순간까지 총 12개의 전시존으로 구성된 상설전시존과, 커넥트 월, 차량전시, WRC(월드랠리챔피언십)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테마전시존으로 이뤄졌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내 전시물인 키네틱 스컬프처는 '실내 건축' 부문 '설치'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키네틱 스컬프처'는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을 상징하며 1411개의 알루미늄 기둥들이 영상, 음향, 조명과 함께 어우러져 유기적이고 파격적인 움직임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은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동반자가 되겠다는 현대차의 장기적 비전이 결집된 곳"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현대차를 접하는 모든 영역에서 창의적이고 감성적인 디자인을 통해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필원
이필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