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돋보기] 해수부, 수산물 물가정보 매일 제공

이종빈 / 기사승인 : 2019-03-17 13:36:39
  • -
  • +
  • 인쇄

[메가경제 이종빈 기자] 해양수산부가 '수산물 수급정보 종합시스템'을 운영하며 매일 주요 수산물 물가를 공개한다.


17일 해수부는 주요 수산물 수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수산물 수급정보 종합시스템'의 시범 운영을 1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최근 수산물 가격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수산물 수급 상황을 신속하게 진단하고 판단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의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서울 노량진수산시장 [사진 = 연합뉴스]
서울 노량진수산시장. [사진 = 연합뉴스]

이에 해수부는 지난해부터 내년까지 총 3단계에 걸쳐 '수산물 수급정보 종합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으며 18일부터 구축이 완료된 1단계 시스템을 시범운영하기로 했다.


1단계 시스템에 포함된 수산물은 고등어, 갈치, 오징어, 명태, 마른멸치, 참조기 6종이다. 국민 밥상에 오르는 대표 수산물을 선정해 어종의 생산량, 산지 가격, 도매가격, 소비자 가격 정보를 매일 제공한다.


해수부는 수협중앙회(수산물 생산동향),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도?소매가격), 기상청 및 국립해양측위정보원(실시간 해양기상), 한국은행(환율 정보) 등 관계기관과 정보 연계를 추진해 원활한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는 계획을 전했다.

2단계 시스템도 연내 구축된다. 2단계에서는 모니터링 대상에 양식 수산물을 포함한 5∼6개 어종을 추가하고, 자료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조사 대상 지점을 확대한다.


해수부는 시범 운영을 통해 시스템을 보완하고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종빈
이종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청주-발리 노선 특가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오는 10월 1일까지 청주-발리 노선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티웨이항공이 운항하는 청주-발리(덴파사르) 노선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탑승 기간은 2025년 9월 25일부터 2026년 3월 29일까지다. 먼저 선착순 한정 초특가 항공권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1

2

CJ제일제당, 신제품 ‘CJ 자메이카 Style치킨’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은 닭 반마리를 통으로 뜯고 즐기는 재미가 있는 ‘CJ 자메이카 Style 치킨’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통다리와 통날개가 붙어 있는 몸통으로 구성된 형태다. CJ제일제당은 2023년 ‘고메 소바바치킨’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에서 ‘소스형 치킨’을 성공시켰던 경험을 토대로 ‘뼈 치킨’ 카테고리 확장

3

노랑풍선, ‘미국 서부&남부 일주’ 패키지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미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로스앤젤레스’부터 ‘뉴멕시코’까지 아우르는 ‘미국 서부&남서부 일주’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의 53개주 가운데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선정된 캘리포니아, 네바다, 애리조나, 뉴 멕시코 지역을 총 11일동안 전부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해 미국의 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