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뉴딜 현장 찾은 각료···웹케시로 모인 과기부·중기부 장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08 10:13:56
  • -
  • +
  • 인쇄
범부처 합동 '디지털뉴딜 회의' 진행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은 과기정통부와 중기부의 범부처 합동 회의인 제11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가 서울 영등포 웹케시 본사에서 열렸다고 밝혔다.
 

▲사진 왼쪽부터 권칠승 중기부 장관,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 강원주 웹케시 대표 (사진 = 과기정통부 제공)

 

지난 3일 열린 회의에서는 과기정통부, 보건복지부, 중기부의 비대면 분야 디지털 뉴딜 과제의 추진현황을 중점 점검 및 향후계획 등을 공유했다.

또 비대면 디지털 뉴딜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대표 공급기업인 웹케시를 방문해 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지원을 통한 성과를 확인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 통합관제센터에서 임혜숙 과기정통부 장관과 권칠승 중기부 장관에게 웹케시그룹이 제공하는 B2B 핀테크 플랫폼의 장애대응 및 보안시스템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도 웹케시 홍보관에서 관계 부처 및 유관기관장 등 회의 참석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웹케시 주요 사업 및 글로벌 사업 ▲비대면 바우처 성과 및 지원 사례 ▲R&D 해외 인재 양성 현황 등을 소개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과기정통부와 중기부가 합동 개최한 제11차 디지털 뉴딜반 회의가 웹케시에서 열린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웹케시그룹은 정부 주도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비대면 산업 활성화를 위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B2B 핀테크 분야를 선도하는 웹케시그룹에는 기업의 자금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웹케시’,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는 ‘비즈플레이’ 등이 속해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