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에이치 포인트 페이'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8 10:16:04
  • -
  • +
  • 인쇄

현대백화점그룹은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 페이(H.Point Pay)'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서비스인 에이치 포인트(H.Point)와 자동 연동되며, 간편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에 할 수 있다. 

 

▲ 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에 따르면 에이치 포인트 가입 회원 수는 1100만여 명이며, 포인트 적립 등 실사용 고객 수는 990만여 명에 이른다.

에이치 포인트 페이는 에이치 포인트 회원에 가입한 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본인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결제계좌 등을 한번만 등록하면 이후 별도 절차 없이 비밀번호나 생체 인식 등으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대백화점그룹의 11개 온라인몰에 적용된다.

지난 1일부터 현대백화점의 프리미엄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to Home)’과 현대홈쇼핑의 종합 온라인 쇼핑몰 ‘현대hmall’에 시범 적용 중이다.

오는 5월 프리미엄 건강식전문몰 ‘그리팅몰’을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리바트몰(종합인테리어몰), 더한섬닷컴 등 전 계열사 쇼핑몰로 사용처를 확대할 방침이다.

또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리바트, 한섬 등 1700여 개의 그룹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그룹 온라인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으로 올라인몰이 10여 개로 늘어났다"며 "고객들에게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 도입에 이어 1년여간 준비를 거쳐 그룹 차원의 간편결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