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통합 ESG 브랜드 ‘리그린·위드림’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5 17:58:16
  • -
  • +
  • 인쇄
‘ESG 경영 위원회’ 신설, 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확대 추진

현대백화점그룹은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그룹 모든 계열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중장기 ESG 전략도 공개했다.
 

▲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그룹 사옥에서 직원들이 통합 ESG 브랜드 '리그린'과 '위드림'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통합 ESG 브랜드 론칭은 ESG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범위와 활동을 확장함으로써 고객에게는 두터운 신뢰를 얻고 그룹 임직원들에게는 자긍심을 높여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각 계열사의 특성을 살려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하나의 브랜드로 재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룹의 ESG경영 전략에 대한 인지도‧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 부문은 브랜드‧슬로건을 각각 ‘리그린’과 ‘다시 그리는 지구’로 정하고 탄소중립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에너지 고효율 설비 도입과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 등을 통해 온실가스와 폐기물은 줄이고 재생에너지와 친환경 소재 사용은 확대할 예정이다. 이로써 오는 2050년까지 연간 탄소 배출량을 현재보다 60% 이상 감축하겠다는 목표다.

산림청과 연계해 경기도 용인시에 약 5만 평 규모 탄소중립의 숲을 조성하고 오는 2026년까지 나무 1만여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사회 부문은 ‘함께 키우는 미래의 꿈’이란 의미가 담긴 ‘위드림’ 브랜드를 앞세운다. 저소득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아동·청소년·여성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존 사회공헌사업에 추가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찾아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특히 올해는 만성질환 가족을 돌보는 24세 미만 청년을 뜻하는 ‘영케어러’와 발달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전적인 지원과 더불어 계열사별 특성을 살려 위생·안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생·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와 함께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G) 체계 구축에도 나설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올해부터 선제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이사회‧사외이사 평가 시스템도 도입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부터 모든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위원회’ 신설과 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재투자를 확대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세대에는 희망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