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통합 ESG 브랜드 ‘리그린·위드림’ 론칭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15 17:58:16
  • -
  • +
  • 인쇄
‘ESG 경영 위원회’ 신설, 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확대 추진

현대백화점그룹은 통합 ESG 브랜드인 ‘리그린(Re;Green)’과 ‘위드림(We;Dream)’을 론칭한다고 1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날 그룹 모든 계열사가 공동으로 추진해 나갈 중장기 ESG 전략도 공개했다.
 

▲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현대백화점그룹 사옥에서 직원들이 통합 ESG 브랜드 '리그린'과 '위드림'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이번 통합 ESG 브랜드 론칭은 ESG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 범위와 활동을 확장함으로써 고객에게는 두터운 신뢰를 얻고 그룹 임직원들에게는 자긍심을 높여 지속 성장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각 계열사의 특성을 살려 전개하고 있는 친환경 활동과 사회공헌사업을 하나의 브랜드로 재편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고객과 그룹 임직원을 대상으로 그룹의 ESG경영 전략에 대한 인지도‧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환경 부문은 브랜드‧슬로건을 각각 ‘리그린’과 ‘다시 그리는 지구’로 정하고 탄소중립 경영을 실천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에너지 고효율 설비 도입과 친환경 물류체계 구축 등을 통해 온실가스와 폐기물은 줄이고 재생에너지와 친환경 소재 사용은 확대할 예정이다. 이로써 오는 2050년까지 연간 탄소 배출량을 현재보다 60% 이상 감축하겠다는 목표다.

산림청과 연계해 경기도 용인시에 약 5만 평 규모 탄소중립의 숲을 조성하고 오는 2026년까지 나무 1만여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사회 부문은 ‘함께 키우는 미래의 꿈’이란 의미가 담긴 ‘위드림’ 브랜드를 앞세운다. 저소득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 등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현재 아동·청소년·여성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기존 사회공헌사업에 추가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찾아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특히 올해는 만성질환 가족을 돌보는 24세 미만 청년을 뜻하는 ‘영케어러’와 발달 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금전적인 지원과 더불어 계열사별 특성을 살려 위생·안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상생·동반성장을 위한 노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이와 함께 투명하고 선진화된 지배구조(G) 체계 구축에도 나설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을 비롯해 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는 오는 2025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의무 공시화’에 앞서 올해부터 선제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 이사회‧사외이사 평가 시스템도 도입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부터 모든 상장사를 대상으로 ‘ESG 경영 위원회’ 신설과 지배구조보고서 공시 대상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재투자를 확대해 지속 성장이 가능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하고 미래 세대에는 희망을 제시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GC녹십자, 창사 이래 첫 분기 매출 6천억 돌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GC녹십자(006280.KS)가 창립 이래 처음으로 분기 매출 6,000억원을 돌파했다.3일 회사에 따르면 GC녹십자의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6,0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전년 동기(4,650억원) 대비 31.1%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92억원, 순이익은 181억원을 기록했다. 회사 측은 “알리글로

2

파크 하얏트 서울 코너스톤, 이탈리아 와인 명가 ‘가야’ 프라이빗 와인 디너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크 하얏트 서울의 이탈리안 레스토랑 코너스톤은 오는 11월 13일 단 하루, 이탈리아 북부 피에몬테 지역의 명문 와이너리 가야(GAJA)와 함께하는 프리미엄 와인 디너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와인 디너에서는 이탈리아 최대 그라파 생산자 노니노(Nonino)의 제품도 함께 페어링되어, 깊은 풍미와 향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3

남양유업, 제품 포장부터 소비자 교육까지 ‘친환경’ 경영 강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제품 포장 단계의 친환경 설계부터 어린이 대상 환경 교육까지 현장에서 실행되는 ESG 활동을 전방위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올해 발효유·요거트·커피 등 주력 제품 42종의 포장재가 (사)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의 ‘지속가능성 A등급’ 인증을 받으면서, 그동안 제품에 직접 적용해 온 친환경 포장 정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