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복지재단, 경기도 특수학교 오케스트라에 문화예술 교육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12 10:22:13
  • -
  • +
  • 인쇄

BGF복지재단이 경기도교육청과 함께 특수학교에서 운영하는 오케스트라단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BGF복지재단은 특수학교, 특수교육지원센터로부터 신청을 받아 공연장 대관과 전문 강사 교육, 시설·장비 보수, 인재 발굴 육성 등의 맞춤형 지원을 한다. 

 

▲ 사진=BGF 제공


이번에 신청한 총 60여 개 기관 중 용인 강남학교, 하남 성광학교, 고양 홀트학교, 양평 창인학교, 성남 특수교육지원센터 등 5곳이 선정됐다.

이들은 악기 수리·교체, 악보 등 학습 자료, 전문 강사 레슨 등을 지원받았다.

BGF복지재단은 지역 사회에서 정기 연주회를 열고 공연 영상을 홍보하는 등 오케스트라단의 운영 활성화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양경희 BGF복지재단 이사장은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마음껏 문화 생활을 즐길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함으로써 다시 꿈과 희망을 연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1등급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대상이 설 명절을 앞두고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1등급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1만5,000알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기부는 지난 28일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에서 열린 기부 물품 전달식을 통해 진행됐다. 전달식에는 문홍길 축산환경관리원장, 김부유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장, 이

2

노랑풍선, 창립 25주년 맞아 ‘세일 페스타’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창립 25주년을 맞아 오는 2월 12일까지 ‘노랑풍선 세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패키지 및 골프 상품은 전 상품에 대해 최대 70만원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출발 기간은 단거리 노선의 경우 4~6월, 장거리 노선은 6~10월까지 적용된다. 해외 패키지와 골프 상품은 물론 국내 패키지 상품까지 포함했다.

3

아이클루드, 일본 ICT 기업 STNet과 에이전틱 AI 아바타 공동연구 계약 체결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AI 스타트업 아이클루드(AICLUDE)가 일본 시코쿠전력그룹 계열의 통신·ICT 기업 STNet과 에이전틱 AI(Agentic AI) 아바타 기반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하고, 일본 리테일 매장에서 AI 아바타 실증 운영을 진행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이번 성과는 서울창업허브 공덕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을 통해 스시테크 도쿄(S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