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리어센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 통해 청년 취업지원·기업 고용활성화 앞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7 10:56:5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제커리어센터’는 2022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을 통해 취업애로청년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의 청년 고용을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조업 등 비인기 업종에 채용된 청년도 장려금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신규 유형인 ‘유형 2’가 신설되면서, 단순 채용 지원을 넘어 청년 근속 인센티브까지 함께 제공하는 구조로 확대됐다. 또한, 지원 대상 요건이 완화됨에 따라 2025년 5월부터는 대학 졸업예정자도 지원 대상에 포함되어 더 많은 청년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국제커리어센터는 2025년 상반기에만 유형1 330명, 유형2 270명의 청년을 지원했으며, 하반기에는 추가 예산 배정에 따라 더 많은 기업과 청년을 대상으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사업 운영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는 2022년과 2024년에 운영기관 평가 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사업 운영성과와 청년 고용 활성화 기여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청 가능한 지역은 광주·전남(광주·나주·담양·곡성·구례·화순·함평·영광·장성)과 서울 강남구 소재 중소기업이며, 사업 신청은 ‘고용24’ 플랫폼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국제커리어센터’를 통해 상담 및 상세한 사업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은 청년의 사회 진입과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라는 두 과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정책으로, 올해도 그 성과가 주목된다.

한편, 취업 전문기관인 ‘국제커리어’는 본 사업 외에도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 △미래내일일경험사업 △인재채움뱅크 △내일채움공제 △일자리박람회 △지자체 일자리사업 등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며 지역과 기업, 청년을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홀딩스, ‘프로젝트 D’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붐캣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 D(가제)’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컴투스홀딩스는 프로젝트 D의 국내 및 글로벌 퍼블리싱을 담당하며, 2026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붐캣스튜디오는 유명 디펜스 게임 개발사 및 글로벌 게임사 출신의 이현희 대표를

2

가레나, 신월동행 ‘타인의 집회’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가레나는초자연 미스터리 전략 RPG ‘신월동행’에서 신규 버전 ‘타인의 집회’를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낯선 디저트 가게와 주인 ‘서비’의 실종을 둘러싼 미스터리로 시작된다. 평소 의사로 일하던 ‘부지춘’은 어느 날 갑작스러운 사건으로 가게를 맡게 되고, 그곳에서 벌어지는 불가사의한 현상들을 통해 자신과 세계의

3

삼성화재 블루팡스배구단, 창단 30주년 경기 진행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올해로 창단 30주년을 맞은 블루팡스배구단이 오는 8일 오후 2시 대전충무체육관에서 창단 30주년 기념경기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타임 투 랠리(Time to rally), 30년의 열정을 다시 뛰다’라는 표어로 준비한 이번 기념 경기에는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은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우선 모든 티켓 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