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LG 올레드 에보 TV' 글로벌 본격 출시...외신 매체서 호평 잇달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5 11:00:2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 TV가 글로벌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시되면서 해외 매체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고 5일 밝혔다.

 

▲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3) [사진=LG전자 제공]


미국 매체인 '슬래시기어'는 전 세계 주요 12개 TV 브랜드 평가 결과 LG전자를 1위로 선정했다. 이어 삼성전자, 소니, TCL 등의 순이었다.

영국 매체 '테크레이더'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G3)에 대해 "지금까지의 모든 하이엔드 TV를 압도한다"고 극찬했다.

또 다른 영국 매체 '테크어드바이저'도 "LG 올레드 에보는 올레드 TV 화질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치열한 올레드 TV 시장에서 새로운 왕으로 등극했다"고 평가했다.

독일 매체 '컴퓨터빌드'는 이 제품에 TV 성능 평가 점수 중 역대 최고점인 1.1점을 줬다.

영국 매체 '왓하이파이'도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2023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밝기 향상 기술'을 적용해 일반 올레드 TV보다 최대 70%가량 밝고, 기존 동급 제품보다는 빛 반사와 화면 비침 현상이 줄었다.

이와 함께 업계 유일의 올레드 TV 전용 AI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9 프로세서 6세대'를 탑재했다.

정재철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지난 10년간 쌓아온 독보적인 올레드 TV 기술 리더십을 기반으로 전 세계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을 지속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