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해남 녹차 한정판 오예스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1-23 11:05:2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해태제과 해남 녹차를 머금은 '오예스 로스티드 그린티 라떼맛'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세븐베리즈, 자색고구마에 이은 세 번째 겨울 한정 에디션이다. 이번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제철 오예스로 오는 3월까지 300만 개만 한정 생산한다.
 

▲ [사진=해태제과]

 

이 제품은 로스팅한 녹찻잎을 우려 따듯한 우유를 넣은 겨울철 인기 음료 호지차 라떼가 담긴 겨울 오예스다. 찻잎을 고온에 로스팅해 떫은맛은 없애고 카페인 함량도 낮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그 동안 녹차로 만든 과자는 많았지만 호지차 라떼로 만든 과자는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해태제과의 설명이다. 맛과 향은 물론 비주얼도 연한 녹갈색을 띤 모습이라 실제 차를 마시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겨울 오예스가 머금은 녹차는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시원한 해풍으로 최적의 환경에서 키워낸 해남산이다. 녹차를 반죽 단계부터 넣어 '녹차 시트'를 만들고 크림에도 담아 향을 더했다. 여기에 오리지널 오예스의 두툼한 초콜릿 옷을 입혔다.

높은 수분 함량 덕에 원재료의 맛과 향이 그대로 담긴 것도 강점이다. 해태제과에 따르면 오예스는 국내 과자 중 최고의 수분 함량인 20%를 유지하고 있다. 촉촉함에 녹차의 향이 제대로 우러나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함이 조화롭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앞으로도 계절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초코케이크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