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 개발 착수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05 11:30:42
  • -
  • +
  • 인쇄
신규 개발 인력 채용 함께 진행

크래프톤이 이영도 작가의 판타지 소설 ‘눈물을 마시는 새’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새로운 게임 개발에 착수한다고 5일 밝혔다.

크래프톤은 같은 날 이 소설에 기반한 신규 게임 프로젝트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UNANNOUNCED PROJECT)’의 티징 사이트를 오픈했다.
 

▲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 '레콘' 티나한 이미지 [크래프톤 제공]

 

게임 제작 의도‧방향을 공개하고 원작 스토리와 캐릭터의 비주얼 아트워크를 통해 세계관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작된 사이트다.

오늘 처음 공개한 언어나운스드 프로젝트는 눈물을 마시는 새가 지닌 독창적인 판타지 세계관과 서사를 게임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아직 해외 이용자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원작을 높은 품질로 시각화‧게임화하는 것이 목표다.

지난 2년간의 비주얼 기술개발을 통해 시각화된 이미지들도 현재 티징 사이트를 통해 일부 공개했다. 주요 등장인물인 나가‧도깨비‧레콘‧인간 종족과 구출대‧두억시니를 포함해 소설을 통해 이용자가 상상해왔던 캐릭터들의 구체화된 이미지를 만나볼 수 있다.

비주얼 기술개발에는 스타워즈‧어벤저스 등 다양한 블록버스터 영화의 초기 캐릭터 시각화에 참여한 콘셉트 아티스트 이안 맥케이그(Iain McCaig)가 참여 중이다.

신규 개발 인력 채용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창작 경험에 관심이 있고 게임 개발 및 전반적인 비즈니스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들을 상시 모집할 계획이다.

눈물을 마시는 새는 한국 판타지 소설계의 거장 이영도 작가가 집필해 20년 동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소설이다.

한국형 판타지 소설답게 동아시아 신화에 기반한 고유의 설정과 인물들이 등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개의 선민 종족인 인간‧레콘‧도깨비‧나가가 한 사건을 통해 얽히게 되는 이야기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