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퇴임 임원 홍보 실시…사장단 인사 임박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0 12:10:10
  • -
  • +
  • 인쇄
20일 일부 임원들 대상 퇴임 통보 전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가 임원들에 대한 통보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파악됐다.

 

▲삼성전자 서초사옥.

 

20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날 오전부터 일부 임원들을 대상으로 퇴임 통보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일부 삼성 계열사에서도 면담 및 퇴임 통보가 진행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사장단 인사를 앞둔 통상적 절차로, 대규모 인사가 임박했다는 신호로 받아들여진다.

 

통상 삼성전자는 임원 퇴임 이후 신임 사장단을 구성하고 2~3일 이내에 후속 임원 인사를 진행해왔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11월 말에 사장단 인사를 발표해온 만큼 임원 퇴직 통보가 이미 전달된 만큼 조직의 안정을 꾀하기 위해 후속 인사는 이르면 오는 21일 또는 내주 초 이뤄질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7일 사업지원TF를 사업지원실로 개편해 상설화하고 박학규 사장을 사업지원실장으로 위촉했다. 사업지원실장 교체에 따른 연쇄 작용으로 올해 사장단 인사 규모가 대폭 확대되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도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바이오팜, ‘알파핵종’ RPT 신약 美 FDA IND 승인… 글로벌 임상 개발 본격화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팜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방사성의약품 신약 ‘SKL35501’과 영상진단제 ‘SKL35502’의 임상 1상 시험계획(IND)을 승인받고 글로벌 임상 개발에 속도를 낸다. 알파핵종 기반 방사성의약품(RPT) 분야에서 국내 기업이 FDA로부터 임상 1상 IND 승인을 획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SK바이오팜은 미국

2

위메이드맥스, 2026년 글로벌 전환 본격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올해를 ‘글로벌 포트폴리오 기업’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개발 주도형 5대 핵심 스튜디오 체제를 중심으로 한 중장기 성장 전략을 본격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위메이드맥스 산하 매드엔진 위메이드커넥트 위메이드넥스트 원웨이티켓스튜디오 라이트컨 등 5대 핵심 스튜디오의 독립성과 전문성을 강화한다. 장르·플랫폼·지역별로

3

웅진프리드라이프, 상조 전면 개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상조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5년 만에 상조 라인업을 새롭게 정비한 '웅진프리드360, 450, 540'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웅진프리드' 시리즈는 웅진그룹 편입 후 처음으로 '웅진' 브랜드를 정식으로 붙인 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