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스타트업 육성 '신한 퓨처스랩' 11기 모집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3-04 12:18:59
  • -
  • +
  • 인쇄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해외 진출 희망 스타트업 지원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이달 24일까지 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11기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달 24일까지 그룹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 11기를 모집한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 퓨처스랩은 15년 출범 이후 지난해까지 473개의 스타트업에 대한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왔다. 

 

이번 11기 모집에서는 신한금융 그룹사와의 협업 및 연계 사업화를 통한 오픈이노베이션을 추진할 협업트랙과 함께 스타트업의 스케일업을 위한 육성트랙을 세 개 분야로 나눠 각각 선발할 예정이다.

 

육성트랙은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시장을 개척하는 '혁신기술 분야' ▲인구구조 변화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ESG 분야' ▲일본과 베트남 진출을 희망하는 핀테크 기업으로 구성된 '글로벌 분야'로 나눠 선발한다.

 

특히 올해 신설된 '글로벌 분야'는 신한금융의 글로벌 인프라 및 스타트업 육성 역량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 생태계 허브 역량을 결합해 ‘K-핀테크 해외 진출’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한다.

 

일본과 베트남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글로벌 진출을 위한 시장 컨설팅 및 멘토링, 신한금융 해외 법인들과의 협업 및 투자자와의 네트워킹 기회 등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기회가 제공된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퓨처스랩은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혁신을 촉진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며 "이번 11기에 새롭게 추가되는 ‘글로벌 분야’ 등 더욱 폭넓은 지원을 통해 육성 스타트업들이 국내외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영혼장비 재감정'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장비 능력치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영혼장비 재감정’이 도입됐다. 게임 내에서 최고 등급인 ‘유일 장비’ 옵션 능력치를 재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다. 쉘터 내 연금술 솥 10레벨을 달성하면 재련 탭에 ‘재감정’ 항목이 열린다. 재감

2

'석삼플레이' 지석진 "이상엽 아내, 배우인줄"→전소민 "직접 보고 깜짝 놀라"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석삼플레이’의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게스트 넉살과 함께 ‘美친 케미’의 춘천 여행을 진행해 웃음 폭탄을 안겼다. 9일 공개된 웨이브(Wavve) 선공개 예능 ‘석삼플레이’ 5회에서는 지석진-전소민-이상엽-이미주가 제주도 당일치기 여행에 이어, 강원도 춘천으로 세 번째 국내 여행을 떠나는 현장이 담겼다. 먼저 이날 여

3

'브레인 아카데미' 전현무 "옛날 아파트 엘리베이터엔 관 넣는 곳 있었다고"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에서 ‘한강’ 키워드가 등장해, ‘브레인즈’의 귀를 쫑긋 세운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로 등판한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와 함께 대한민국의 대표 부동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