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 감성 그대로"...이마트24, 카페 전문 브랜드 ‘성수310’ 론칭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3:14:1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24가 대한민국 트렌드 중심지 ‘성수’의 감성을 그대로 담은 카페 브랜드 ‘성수310’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성수310’은 이마트24 본사가 위치한 성수동의 지역명 ‘성수’와 도로명 주소 ‘310’을 결합한 이름으로, ‘편의점 속 카페’를 콘셉트로 일상 속에서도 성수 카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사진=이마트24]

 

패키지에는 ‘SEONGSU 310’ 로고와 패션피플을 모티브로 한 캐릭터 디자인을 적용해 성수동 특유의 힙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최근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와 같은 시원한 음료를 찾는 ‘얼죽아족’이 꾸준히 늘어나며 고객들의 취향은 계절보다 ‘나만의 카페 루틴’을 중요시하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커피전문점 대신 편의점에서도 프리미엄 카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성수310’을 선보이게 됐다.

 

고물가 속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이 늘면서, 이마트24의 컵커피 매출은 2022년 이후 매년 10% 이상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달 서울대학교 기술지주회사 ‘밥스누’와 협업한 ‘서울대 밥스누 약콩두유빵’ 시리즈 또한 출시 후 매출 상위권에 진입. 베이커리·디저트 상품군 매출을 36% 끌어올리며 편의점 카페 시장의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이마트24는 ‘성수310’ 라인업으로 RTD(Ready To Drink) 컵커피 4종과 얼음컵에 간편히 따라 마실 수 있는 파우치음료 8종을 우선 선보이며, 향후 RTD 과채음료와 ‘성수310’ 커피와 어울리는 베이커리 상품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먼저 컵커피 4종(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돌체라떼)은 300ml 인기용량으로 구성돼 전문점 수준의 풍미를 2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파우치음료 8종(아메리카노블랙, 망고패션블렌디드, 스윗뱅쇼 등)은 340ml 사이즈로 커피와 블렌디드 등 다양한 맛의 상품을 1200~14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는 '성수310' 론칭을 기념해 이번 RTD 컵커피 4종에 대하여 2+1 행사를 운영하고, 제휴카드/페이(BC/현대/하나/우리/카카오페이머니)로 결제하면 2+2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11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마트24 음용식품팀 조계동 팀장은 “계절과 상관없이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전국 이마트24에서 성수 카페의 힙한 감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수310’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커피, 음료, 베이커리 상품을 지속 선보이며 편의점 카페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