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와 업무협약 체결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3 13:50:06
  • -
  • +
  • 인쇄
키르기스스탄 '천년의 숲 만들기'로 친환경 경영 실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티웨이항공이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Asian Forest Cooperation Organizatio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글로벌 친환경 ESG 경영에 앞장선다.

▲지난 22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Asian Forest Cooperation Organization)와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 참석자: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이사(좌측에서 네 번째), 김형이 티웨이항공 경영본부장(좌측에서 두 번째), 김석완 티웨이항공 전략마케팅담당 상무(우측에서 두 번째), 박종호 AFoCO 사무총장(우측에서 네 번째), 이강오 AFoCO 운영위원장(좌측에서 세 번째), 김통일 산림청 과장(우측에서 세 번째)

지난 22일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식은 티웨이항공 정홍근 대표이사 그리고 아시아산림협력기구 박종호 사무총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금번 업무협약식에서 티웨이항공은 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기후 변화의 영향을 해결하는데 박차를 가하며 해외 취항 지역의 자연 및 관광자원을 보존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티웨이항공은 협약 내용을 바탕으로 현실적인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키르기스스탄 지역 자연환경을 가꾸는 천년의 숲(Welcome to Forest' way) 조성 ▲키르기스스탄 지역사회와 정부, 국제기구가 함께 지속 가능한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새로운 패러다임 도입 ▲중앙아시아 지역 취항지 여행과 교류에 앞장서며 관광자원을 보존하는 등의 활동을 펼치게 된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산림청과 '탄소중립과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어린이 대상 산불 진화 체험 교육,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용지로 제작한 기내지와 친환경 임산 가공품의 기내 판매 등 탄소중립 활동에 힘쓰고 있다.

산림청과의 주요 협약 내용은 ▲티웨이항공이 취항하며 산림청의 해외산림협력센터·사업단이 있는 개도국에 산림보전·복원 사업 공동 추진 ▲기후변화·산불 등 재해로 인한 국내 산림 훼손지 복원 활동 협력 ▲티웨이항공의 사회공헌사업에 산림복지시설 이용 편의 제공 ▲티웨이항공 기내지를 통해 임산물과 산림복지시설 홍보, 산림보호·산불 조심 캠페인 추진 협조 등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오는 10월부터 아시아산림협력기구와 함께 티웨이항공이 취항 중인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지역에 도심 숲과 지역학교 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항공업의 특성과 연계한 ESG 전략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함과 동시에 중앙아시아 지역 교류에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MBK 김병주 회장, 뉴욕 사가포넥 300억대 별장 매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사모펀드(PEF) MBK파트너스를 이끄는 김병주 회장이 미국 뉴욕 최고급 별장지인 사우스햄튼 사가포넥 지역에 300억원대 해변 저택을 보유한 것으로 확인됐다. 13일 선데이저널 보도에 따르면, 김 회장은 2020년 9월 사가포넥 소재 해변 저택을 2,050만 달러(약 300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부동산은 대지 1.03에이

2

갤러리아몰, 17일부터 ‘갤올라잇’ 쇼핑행사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이 운영하는 온라인몰 ‘갤러리아몰’이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하반기 쇼핑 행사 ‘갤올라잇’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 2회 열리는 프로모션으로, 연말 소비심리를 반영해 다양한 특가와 쿠폰, 결제 혜택을 제공한다.특가 행사 ‘갤프라이스’에서는 패션·뷰티·라이프 품목의 시즌 인기 아이템을 한정 수량으로

3

대원제약,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로 올 겨울도 따뜻하게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은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2025 제20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대원제약은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 우리 주변에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보탬이 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