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반죽 로봇 전국 가맹점 도입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9-04 14:37:15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촌에프앤비가 반죽 로봇(배터믹스 디스펜서)을 도입해 가맹점과의 상생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배터믹스 디스펜서는 배터믹스와 얼음물 등 각 제품에 필요한 등 반죽 재료와 정해진 양이 정확하게 계량돼 자동으로 나오는 반죽 로봇이다. 버튼 한 번으로 얼음물 제조, 물 계량, 믹스 개봉 등 번거로운 수작업이 줄고 반죽 공정를 자동화한다. 매장 피크 시간에도 반죽 품질이 일정하게 유지되며, 토출 시간 동안 다른 업무가 가능해져 조리 시간과 작업 효율성이 함께 개선된다.

 

▲ [사진=교촌에프앤비]

 

버튼 조작법만 익히면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어, 비숙련자도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이번 로봇을 테스트한 매장에서는 더욱 빨라진 일 처리와 줄어든 직원 교육 시간으로 매장 효율성이 더 높아졌다는 후문이다.  

 

이번 반죽 로봇(배터믹스 디스펜서)도 지난 8월 28일부터 전국 21개 교촌치킨 가맹점에 순차적으로 설치되고 있으며, 특히 4개 가맹점에는 튀김 로봇과 반죽 로봇이 함께 도입돼 조리 자동화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반죽 로봇 도입으로 가맹점의 조리 효율성과 품질 표준화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가맹점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술 혁신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크립토미디어그룹, 제6회 가상화폐 준법·윤리 교육 진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크립토미디어그룹이 가상자산 산업의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제6회 가상화폐 준법교육 및 윤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10월 21일 디센트법률사무소와 공동 주관으로 디센트법률사무소 회의실에서 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렸다. 회사는 이번 과정을 통해 급변하는 시장 환경 속에서 임직원 및 관계자의 법적 이해도와 윤리 의식을 강화

2

김칩스,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푸드 열풍 속에서 독보적인 김치스낵으로 주목 받고 있는 ‘김칩스’가 김치를 통째로 담은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했다.더다믐은 23일 500시간 이상 숙성된 김치를 초미세 입자로 통째로 갈아 넣어 진짜 김치의 정수를 담은 업그레이드 된 김칩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김치의 원물이 그대로 들어가 식이섬유 함량이 23%로 상승했고 김치의

3

롯데홈쇼핑, 다문화 학교 경기 안성초에 18번째 숲 완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22일 경기 안성에 위치한 안성초등학교에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녹지 공간 ‘숨;편한 포레스트’ 18호를 조성하고 완공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김민아 커뮤니케이션팀장, 환경재단 백재욱 부장, 안성초등학교 김주석 교장, 학생 대표 24명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완공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