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 '전주효자DI점' 오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4:45:39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매장이자 전라 지역 첫 직영 매장인 ‘맘스터치 LAB 전주효자DI점(이하 전주효자DI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

전주효자DI점은 ‘드라이브 인’(Drive in)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DI 매장으로, 지난해 10월 안양 석수역 DT점, 올해 6월 제주 오라이동 DT점에 이어 맘스터치가 선보이는 세 번째 드라이브 상권 점포다. 

 

▲ [사진=맘스터치]

 

전주효자DI점은 대학가·주거지·업무 지구가 혼합된 입지로 교통 요지에 자리잡고 있다. 주요 간선도로와 인접해 차량 유동량이 많으며 넓은 주차 공간을 확보해 차량 이용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맘스터치는 전주효자DI점을 ‘QSR(Quick Service Restaurant) 플랫폼’형 DI 매장으로 운영한다. 시그니처 버거인 ‘싸이버거’부터 MZ 대세 치킨 ‘핫치즈빅싸이순살’, 특제 소금빵도우로 만든 겉바속쫄의 ‘바삭 옥수수 통새우 피자’까지 등 메뉴를 제공하며, 조각 피자까지 더해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장 외관은 브랜드 컬러를 전면에 과감하게 적용하되, 빛이 투과되는 소재를 활용해 개방감은 살리면서 가시성을 높이고, 낮과 밤에 따라 서로 다른 매장 파사드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매장 내부는 1, 2 층 포함 약 80석 규모에 1인석부터 4인석까지 다양한 좌석 타입을 배치해, 고객 이용 상황에 따라 따뜻하고 편안한 무드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맘스터치는 지난해부터 강남, 명동, 동대문 DDP, 이태원, 광화문 등 핵심상권 내 전략 직영 매장 출점과 동시에 DT·DI 등 차량 기반 서비스 매장 확대에 집중하고 있다. 연내 수도권 내 여러 거점 도시들과 강원도 등 차량 이동이 많은 관광 지역에 추가 DT 매장 출점을 추진 중이다. 

 

DT·DI 매장도 직영으로 먼저 출점 후 서비스 동선 및 메뉴 구성, 수익성 등 운영 전반을 면밀히 검증해 추후 기존에 진출하지 않았던 드라이브 상권을 활용해 새로운 가맹 비즈니스 모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전주효자DI점은 차량 기반 외식 수요가 높은 지방권에서 맘스터치가 처음으로 도입하는 ‘드라이브 인’ 매장”이라며 “차 안에서 버거·치킨·피자를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맘스터치만의 ‘QSR 플랫폼’ 경쟁력을 바탕으로 과거 맘스터치가 진출하지 않았던 드라이브 상권에서 빠르게 고객 접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메가MGC커피 × 가나디, 연말 F&B 협업 흥행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메가MGC커피가 인기 캐릭터 ‘가나디’와 협업해 선보인 홀리데이 콜라보 홀케이크가 출시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Z세대 취향을 정확히 겨냥한 콜라보레이션 성공 사례로 떠올랐다. 10일 메가MGC커피에 따르면 지난 4일 정식 출시된 이번 제품은 출시 D-2에 진행한 ‘사전예약’부터 주문이 폭증해 출시 당일 본사에 마련된 재고 수량

2

‘손 안 씻는 남자들?’, '케어허' 위생문화 바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025년 질병관리청 조사 결과, 용변 후 손을 씻지 않는 남성이 전체의 21.4%(2024년 10월 기준)로 나타난 가운데, 남성 위생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제품이 등장해 화제다.신행이엔티는 10일 남성들의 숨겨진 위생 니즈를 해결하고 청결 문화를 선도하고자 남성용 청결티슈 '케어허(CareHer)'를 공식 론칭

3

G마켓, 21일까지 크리스마스 '빡세일'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연말 쇼핑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오는 21일까지 ‘빡세일-크리스마스 편’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빡세일’은 시즌 특성을 반영, 지금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모아 말 그대로 ‘빡 센’ 할인을 적용하는 월 정례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주차별 쇼핑 테마를 나눠 인기상품을 제안한다. 14일까지 장난감/디지털기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