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디스트, 덕유산·고창고인돌휴게소 식음코너 리뉴얼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7 15:01:4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푸디스트가 운영하는 덕유산(양방향)·고창고인돌(양방향) 휴게소 4곳의 식음코너가 24년 만에 대규모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시설 개선과 30년 업력을 바탕으로 외식 전문 푸드코트를 운영하며, 지역 맛집과 특산품을 활용한 메뉴를 선보였다. 덕유산휴게소와 고창고인돌휴게소에서는 소고기우거지 해장국, 추어탕 등 지역 특화 메뉴를 제공한다. 한식 전문 브랜드 ‘소담뚝배기’, 중식 ‘하오츠미엔’, 일식 ‘가츠랑’, 분식 ‘스며드낵’ 등이 입점해 있다.

 

▲ [사진=푸디스트]

 

덕유산휴게소는 대전-통영고속도로 최초로 브랜드(GS25) 편의점을 입점시켰다. 사조대림의 커리 부어스트와 같은 인기 브랜드 상품을 도입하고, 간편식(셀프 조리) 코너를 강화한 점도 돋보인다.

 

푸디스트는 이번 리뉴얼에서 휴게소를 단순한 경유지가 아닌, 체류형 공간으로 변화시켰다. 고객 동선을 효율적으로 설계하고, 트렌디한 카페 브랜드를 도입해 컨세션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프리미엄 수유실과 통합 친환경 분리수거존인 ‘휴(休)분리수거장’을 마련해 쾌적하고 편리한 휴게 환경도 조성했다. 기존 유휴 공간과 매장을 통합하고, 전문 가판 운영 전문 업체를 도입하는 등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지역 연계를 강화한 공동 마케팅에도 힘을 썼다. 덕유산휴게소는 장수군과 MOU를 진행하고 무주, 덕유산 지역 축제 및 관광 인프라와 시너지를 이룰 수 있는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고창고인돌휴게소는 고창수박 등 지역 농특산물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고인돌 유적지 등 지역 문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휴게소 이용객 유입량을 높이고 컨세션 사업 부문에서 경쟁력 강화의 계기를 마련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이번 식음코너 리뉴얼은 단순한 시설 개선을 넘어, 고객 만족도와 지역 상생을 강화한 체류형 공간으로의 변화를 추구했다”라며 “앞으로도 고속도로 이용객들에게 더 나은 편의성과 다양한 먹거리 경험을 제공하며 휴게소의 품격을 높이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