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중공업지주, 영업익 1011억원…전 자회사 흑자

임준혁 / 기사승인 : 2020-10-30 15:24:48
  • -
  • +
  • 인쇄

[메가경제= 임준혁 기자] 현대중공업지주는 지난 3분기 매출 4조5779억원, 영업이익 1011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9%, 영업이익은 54.0% 하락했다. 당기순이익은 346억원으로, 같은 기간 47.7% 감소했다.

현대중공업지주는 전 자회사들이 흑자를 냈으며, 현대오일뱅크는 정제마진과 더불어 시황 변동에 탄력적인 제품 생산·판매로 실적이 개선됐다고 설명했다.

 


현대일렉트릭은 기존 저가 수주 물량이 소진되고 수익성이 양호한 물량들이 반영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중국, 인도 등 주요 시장에서의 장비 수요·판매가 회복되면서 흑자기조를 유지했다.

현대로보틱스는 수주 감소로 매출이 줄어들었으나 재료비 절감 등의 노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증가했다. 현대글로벌서비스는 디지털제어·유류사업 부문이 호조를 보이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동반 상승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임준혁
임준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독박투어4' 김대희, 장모님 앞에서 180도 달라진 김준호 보고 '깜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독박즈’가 장모님 앞에서 180도 달라진 ‘새신랑’ 김준호의 천지개벽(?)급 모먼트에 ‘깜놀’한다. 24일(토) 밤 9시 방송되는 채널S ‘니돈내산 독박투어4’(채널S, 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4회에서는 국내 여행으로 ‘처갓집 투어’를 확정한 김대희x김준호x장동민x유세윤x홍인규가 가장 먼저 김준호의 장모님 집을 찾아가는

2

'야구여왕' 아야카, 'MVP 2회' 김온아 견제 발언에 현장 초토화! 김온아 "나 안해"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아야카가 ‘MVP’를 두 번이나 차지한 김온아를 견제(?)하는 발언을 해 라커룸을 폭소로 물들인다. 27일(화)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10회에서는 통산 성적 3승 2패를 기록 중인 블랙퀸즈가 부산&영남권의 강호 올인과 맞붙어 쫄깃한 6차전을 벌이는 현장이 공개된다. 경

3

남성 건강의 사각지대 ‘전립선 질환’…배뇨·성기능 이상 동반 주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전립선 질환이 남성 건강의 주요 이슈로 부상하고 있다. 전립선은 방광 바로 아래 위치한 남성 고유의 생식기관으로, 크기는 작지만 배뇨 기능과 성기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로 인해 전립선에 이상이 생길 경우 하부 요로 증상과 함께 성기능 장애가 동반되는 경우가 적지 않다.전립선은 요도가 통과하고 정액의 일부를 생성하는 역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