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공사,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즉 획득

장준형 / 기사승인 : 2023-11-08 15:29:16
  • -
  • +
  • 인쇄

[메가경제=장준형 기자] 한국도로공사(사장 함진규)는 8일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국제 표준인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고객만족 경영표준에 따라 고객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의 요구와 기대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기업임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7일 김천 한국도로공사 본사에서 손진식 한국도로공사 부사장(왼쪽)과 황은주 한국경영인증원 대표(오른쪽)가 ISO 10002 인증 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도로공사]

특히, 공사는 고객 최접점 근무자 대상 고객서비스(CS) 교육을 강화하고 협력업체 등 이해관계자 대상 맞춤형 소통채널을 구축하였으며, 고객의소리(VOC) 빅데이터 분석 및 적용, AICC*(AI Contact Center) 콜센터 운영 등 고객만족경영에 첨단기술을 입혀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35개 모든 항목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한국도로공사는 올해 취득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이외에도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건설정보모델링(BIM) 분야 국제 표준(ISO 19650) 등을 보유해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표준의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 손진식 부사장은 "ISO 10002 인증 취득으로 공사의 고객만족경영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이행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공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장준형
장준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도미노피자,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기부금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도미노피자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세브란스병원과 강남세브란스병원에 각 5 000만원씩 총 1 억 원을 기부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한국도미노피자의 1억 원 기부금 전달식은 한국도미노피자의 오광현 회장, 연세의료원 금기창 의료원장, 세브란스병원 이강영 병원장과 강남세브란스병원의 구성욱 병원장이 참여해 세브란스병원에서 지난

2

서울우유, 경기도 소외계층 위한 ‘우유’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우유협동조합(이하 서울우유)은 서울우유 축산계장협의회와 ‘경기도 소외계층 온정 가득 축산물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고 12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각 지역 축산계장들로 구성된 협의체인 축산계장협의회와 함께 이번 나눔 행사에 참여했다. 지난 11일, 경기도청 북부청사에서 열린 행사에는 문진섭 조합장을 비롯해 축산계장협의회 강보형 회장,

3

삼양식품, 반얀트리 서울과 협업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은 에이블현대호텔앤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하 반얀트리 서울)과 협업해 '삼양1963'을 활용한 컬래버레이션 메뉴 '얼큰 양지 라면 by 삼양1963'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삼양식품과 반얀트리 서울은 호텔 셰프 주도 하에 수차례의 조리 테스트를 거쳐 해당 메뉴를 완성했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