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워홈, 식품업계 첫 ‘폐기물 매립 제로’ 최우수 등급 획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0-13 17:39:19
  • -
  • +
  • 인쇄
아워홈 계룡공장 플래티넘 등급 인증

아워홈은 식품업계 최초로 ‘폐기물 매립 제로(ZWTL)’ 국제 검증 최우수 등급인 플래티넘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폐기물 매립 제로 국제 검증은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되며 응용 안전 과학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UL솔루션즈가 검증한다.
 

▲ 아워홈 CI

 

이 제도는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소각하거나 매립하지 않고 다시 자원으로 재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100%), 골드(95~99%), 실버(94~90%) 등급을 부여한다.

아워홈은 식품업계 최초로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했다. 이번 플래티넘 등급을 받은 사업장은 두부‧식빵 등을 생산하는 아워홈 계룡공장이다.

제품 생산에 따른 식물성 잔재물과 폐수 슬러지(폐수처리 잔재물), 폐합성수지류 등 약 1700톤 이상 폐기물에 대한 최고 등급 재활용률을 검증받았다. 배출된 폐기물은 퇴비‧사료 등으로 활용된다. 폐비닐 등 일부 가연성 폐기물은 대체연료로 재활용된다.
 

▲ 플래티넘 등급 검증서 [아워홈 제공]

 

앞서 아워홈 계룡공장은 제빵부산물과 콩류가공부산물(비지)을 가축 먹이와 사료 원료로 자원화해 환경부로부터 '순환자원 인정서'를 획득한 바 있다.

아워홈 관계자는 “전 사업장의 폐기물 재활용률 100% 달성을 목표로 폐기물 매립 제로화를 추진하고 환경부 인정 순환자원을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니핑 시즌6 입었다”... 웅진식품, 어린이 음료 패키지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어린이 음료 브랜드 ‘캐치! 티니핑’에 신규 시즌6 ‘프린세스 캐치! 티니핑’ 캐릭터를 적용해 패키지를 리뉴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에는 지난 10월 공개된 시즌6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반영됐다. 대표 캐릭터 ‘하츄핑’을 비롯해 새롭게 등장한 ‘사뿐핑’, ‘아름핑’, ‘뽀니핑’ 등 총 8종의 캐릭터가

2

바디프랜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헬스케어 10년 연속 1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헬스케어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바디프랜드는 2016년 해당 평가에 처음 진입한 이후 헬스케어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평가에서는 삼성 비스포크, KT 등 국내 주요 브랜드와 함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으며, 동종

3

요스타, 스텔라 소라 ‘반짝이는 사자와 이브의 정령’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게임업체 요스타는 ‘스텔라 소라’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반짝이는 사자와 이브의 정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축제 특파 사자로 임명된 ‘라루(이브)’와 함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하며, 평소와는 달리 적극적으로 임무에 나선 그녀의 새로운 모습과 ‘크리스마스트리의 정령’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