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확대…MZ세대 입맛 겨냥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2 18:11:03
  • -
  • +
  • 인쇄
신규 파트너사 ‘테이스티나인’, ‘캐비아’, ‘푸드나무’ 추가

삼성전자가 국내 주요 식품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삼성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대폭 확대한다고 2일 밝혔다.

삼성 비스포크 큐커는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밀키트와 간편식 뒷면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값이 자동 설정되는 ‘스캔쿡’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등 ‘4-in-1’ 기능을 갖춘 조리기기다.
 

▲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새롭게 추가되는 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와 간편식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를 위해 MZ 세대 인지도가 높은 국내 식품사 3곳과 추가로 협업을 진행했다. 특히 최근 집에서도 레스토랑 수준의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파트너사를 선정했다.

신규 파트너사는 ▲최현석‧여경래 등 유명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을 출시 중인 ‘테이스티나인’ ▲미로식당‧삼원가든 등 유명 식당의 대표 메뉴를 간편식으로 내놓고 있는 플랫폼 ‘캐비아’ ▲건강간편식 플랫폼 ‘랭킹닭컴’을 운영하는 ‘푸드나무’다.

이 식품사들은 삼성전자와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전용 레시피를 공동 개발해 이달 말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이로써 삼성 비스포크 큐커에 참여하는 국내 식품사는 기존 8곳에서 총 11곳으로 늘었다. 간편식 정기쇼핑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해 이용 가능한 식품사 직영몰 역시 11곳으로 확대된다.

이달 2일부터 기존 파트너사들의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 역시 약 30종이 순차적으로 추가된다, 스캔쿡이 가능한 메뉴는 총 140종 이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비스포크 큐커 전용 메뉴의 전체 리스트는 스마트싱스 쿠킹 서비스의 ‘큐커로 요리하기’ 카테고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비스포크 큐커는 간편하면서도 수준 높은 집 밥 한 끼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탄생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팀 비스포크’에 합류한 식품사들과 맛·재미·건강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K이노엔 ‘케이캡’, 세계 4위 인도 위식도역류질환 시장 공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K이노엔(HK inno.N)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세계 인구 1위 국가 인도에 공식 출시됐다. 현지 영업과 마케팅은 글로벌 제약사 닥터레디(Dr. Reddy’s Laboratories)가 맡는다.케이캡은 인도에서 ‘PCAB(피캡) 50mg’이라는 제품명으로 지난 5월 미란성 및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

2

"서울대표도서관 원안 추진" 주민 요구 확산…동대문구 최대 현안으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서울대표도서관 건립 문제가 동대문구 지역사회 중요 현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14일 오후, 민선 8기 동대문구청장 선거에 출마했던 최동민 전 청와대 행정관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전농동 691-3번지’ 서울대표도서관 예정 부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서울시에 원안 추진을 강력히 촉구했다. 주민들로 구성된 ‘서울대표도서관 정상건립

3

한국·필리핀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주연배우인 YGIG 매그의 ‘섬집아기’ 릴스 1000만 뷰 돌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과 필리핀의 합작 영화 '산토스를 찾아서' 일부 장면이 담긴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공개된 지 단 3일 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영상 속에서는 여주인공인 필리핀 걸그룹 YGIG의 매그가 기타를 치며 한국 전통 자장가 '섬집아기'를 감미롭게 부르는 장면이 담겼다. 해당 영상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