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동대문 DDP 광장에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개관

이필원 / 기사승인 : 2018-02-09 10:25:06
  • -
  • +
  • 인쇄

[메가경제 이필원 기자] 현대자동차가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어울림광장에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 메인 스테이지'를 9일 개관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자동차 공식 파트너사인 현대차는 평창의 열기를 도심 속까지 전파하는 올림픽 응원 및 체험장소로서 이 사이트를 열게 됐다고 밝혔다. 이 곳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개막일인 9일부터 폐막일인 25일까지 17일간 운영된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9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축하하는 '개회식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주 올림픽 경기를 응원하는 전국민 응원전 '대국민 응원 이벤트'가 개최되며 25일에는 올림픽의 성공적 결실을 기념하는 '폐회식 이벤트'가 열릴 예정이다.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사진= 현대자동차 제공]


우선 9일 개회식 이벤트에서는 성공적 올림픽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한데 모아 쏘아 올린다는 의미로 하늘을 향해 대량의 빛을 쏘는 '라이트 모뉴먼트' 점등과 함께, 화려한 공연과 대형 화면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을 생중계하는 등 볼거리를 제공한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는 매주 주말(10일, 11일, 17일, 18일, 24일) 평창 올림픽의 분위기를 맘껏 즐길 수 있는 대국민 응원전 장소로 운영돼 시민들이 한자리에서 한목소리로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등 올림픽 경기를 함께 응원할 수 있게 된다.

주말 응원전에는 공연 등으로 경기 전 열기를 끌어올리고 시민 참여형 이벤트를 개최해 응원전에 참여하는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25일 폐회식 이벤트에서는 공연과 함께 폐회식 생중계를 관람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과 승리를 축하할 계획이다.

2018 평창 현대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주중에도 대한민국 출전 경기가 실시간 중계되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현대자동차의 수소전기차 '넥쏘(NEXO)'의 홍보 영상도 상영된다.

현대자동차는 동대문디자인플라자 A3카페에 현대자동차가 평창에서 올림픽 동안 운영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신기술을 만나볼 수 있는 '현대 커넥티드 카 전시관'도 설치·운영한다.

이 전시관은 오는 25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고, 자동차에서 생활 공간의 IoT 기기를 확인 및 제어하는 카투홈(Car to Home) 서비스인 '홈 커넥트(Home Connect)'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커넥티드 쇼룸'과 인증샷을 촬영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커넥티드 포토월'이 운영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필원
이필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백화점, ‘멘즈 위크(Men’s Week)’ 행사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이 전점에서 오는 12일(일)까지 단 6일간 '멘즈 위크' 행사를 개최하며 남성 패션 축제를 연다. 우선, 총 60여개 남성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최대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갤럭시’, ‘닥스’, ‘시리즈’, ‘송지오’, ‘바버’ 등이 있다. ‘시리즈’, ‘에피그램’, ‘커스텀멜로우

2

남양유업, ‘지역사회와 건강한 동행’...소외계층에 우유·발효유 지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한부모 가정과 독거노인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우유와 발효유를 후원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매월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후원에는 남양유업 천안공장을 비롯한 전국 15개 사업장이 참여했다. 총 1만5000여 개 제품이 한국

3

BBQ,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 아누가 참가…유럽에 K-치킨 알렸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세계 최대 식음료 박람회인 ‘아누가(Anuga) 2025’에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참가해 ‘K-치킨’을 알렸다고 8일 밝혔다. ‘아누가(Anuga)’는 독일 쾰른(Cologne)에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식음료 박람회다. 전세계 118여 개국에서 16만 명 이상이 찾는 글로벌 행사로,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