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캠퍼스 시대 열린다"...SKT, '이프랜드'에 고려대·순천향대 28일 개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25 09:57:13
  • -
  • +
  • 인쇄

SK텔레콤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 고려대학교와 순천향대학교의 메타버스 캠퍼스를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타버스 캠퍼스에는 오프라인 대학 캠퍼스의 로고나 대표 건물, 상징물 등을 메타버스 공간에 그대로 구현했다. 

 

▲ 이프랜드 메타버스 캠퍼스를 이용하는 모습 [SK텔레콤 제공]



고려대의 메타버스 캠퍼스에는 ▲학교 정문 ▲중앙광장 ▲본관 ▲호상(호랑이 동상) ▲SK미래관 ▲대강당 등이 제작됐고, 순천향대 메타버스 캠퍼스는 ▲벚꽃 가로수길 ▲향설동문 ▲교육과학관 ▲피닉스광장 등으로 구성됐다.

기존 이프랜드의 다른 공간에 비해 약 5배 넓은 규모로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점이 특징이다.

또 실시간 영상 송출 기능 등 핵심 기능을 통해 각 학교의 학생·교수·임직원 등 구성원들이 강의, 조별 과제, 대학 축제, 입학·졸업식 등 다양한 학사 일정에 활용할 수도 있다.

고려대와 순천향대는 이번 메타버스 캠퍼스 개교와 동시에 첫 번째 공식 행사로 입학식을 이달에 진행할 예정이다.

순천향대는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전체 신입생 약 2500명을 대상으로 입학식을 진행한다.

김동식 순천향대 교무처장은 "신입생들이 가정에서 편안하게 메타버스 세계를 즐기는 재미와 감동이 있는 입학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프랜드 순천향대 메타버스 캠퍼스 모습 [SK텔레콤 제공]

고려대도 같은 날 오후 2시부터 공과대 학과별로 입학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찬 고려대 공과대학장은 "향후 메타버스 캠퍼스가 강의, 토론 수업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SKT는 내달 메타버스 캠퍼스 내 강의실 공간을 추가로 업데이트해 다양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제공할 방침이다. 이프랜드 UI를 대폭 개편해 메타버스 캠퍼스 페이지를 따로 구성하는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상설 커뮤니티도 마련한다.

양맹석 SKT 메타버스CO장은 "향후 이프랜드가 캠퍼스를 넘어 댄스,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설 랜드까지 확대해 MZ세대들의 새로운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늘의집 북촌, ‘산타의 집’으로 변신… 크리스마스 시즌 특별 전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오프라인 쇼룸 ‘오늘의집 북촌’에서 오는 28일까지 ‘산타의 집’ 전시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잠시 자리를 비운 산타의 집’을 컨셉으로 1층 공간 전체를 산타의 거실, 다이닝룸 등으로 꾸몄다. ‘산타의 집’에서는 크리스마스 인테리어와 홈파티를 위한 다채로운 상품을 한자리에서

2

우리금융, CDP 평가 리더십 등급 획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글로벌 비영리기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가 주관하는 ‘기후변화 대응(Climate Change)’ 부문 평가에 올해 처음 참여해, 총 4개 등급 중 최상위에 해당하는 ‘리더십(Leadership)’ 등급을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대응 관련 정보공개를 요구하고,

3

헥토헬스케어 온리추얼,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 입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헥토헬스케어의 이너뷰티 브랜드 온리추얼(OnRitual)이 서울 청담동에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에 공식 입점하며 프리미엄 유통 채널 확대에 나섰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 청담’은 기존 SSG푸드마켓 청담점을 리뉴얼해 조성된 약 1,500평 규모의 복합 콘텐츠 공간으로, 웰니스 푸드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엄선해 선보이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