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상 SKT 대표 “미래 10년 준비”…T우주‧UAM사업 강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3 11:07:18
  • -
  • +
  • 인쇄
UAM 위한 CEO 직속 TF 발촉

유영상 SK텔레콤 대표가 한 해의 시작을 맞아 임직원에게 신년사 이메일을 통해 올해를 “SKT 미래 10년을 준비하는 원년”으로 삼자고 전했다.

또한 인공지능(AI) 혁명이 소비자대상거래(B2C)‧기업간거래(B2B)를 막론하고 가시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유영상 SK텔레콤 대표이사(사장) [SK텔레콤 제공]

 

유 대표는 기술혁신에 따른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기회를 선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유무선 통신사업의 지속 성장과 T우주‧이프랜드‧아폴로 서비스 등 영역을 더욱 키우자고 제안했다.

가장 먼저 상용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도심항공교통(UAM) 서비스를 위한 CEO 직속 태스크포스(TF)의 발족을 알렸다. 또한 미래기술에 대한 연구개발과 투자에 나설 것임을 전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업무방식을 순차적 분업 형태에서 임무 중심의 자기 완결적인 ‘애자일’ 체계로 전환해 나갈 것을 알렸다. 이에 더해 구성원들이 어느 곳에서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워크 프롬 애니웨어’도 강화할 것임을 강조했다.


유 대표는 “구성원들에게 SKT의 10년 후 모습이 어떨지 고민하며 성장의 방향을 찾고 있다”며 “구성원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해 답을 찾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코밴,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핀테크 결제 혁신 나선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기업 펑크비즘(PUNKVISM)이 국내 Top-Tier 기술력을 보유한 강소 금융 인프라 기업 코밴(KOVAN)과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금융 및 결제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제휴를 넘어, 매출 데이터 투명화 시스템 개발 선

2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 개막…임영웅 빅데이터 1위 출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K-브랜드지수와 STARDOM(스타덤)이 함께하는 ‘K-브랜드지수 스타 어워즈’가 트로트 스타 부문 투표를 시작한다. 이번 어워즈는 K-브랜드지수의 미디어·여론·검색 데이터 기반 ‘빅데이터 순위’와 STARDOM 팬 투표 결과를 결합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팬덤의 선택이 동시에 반영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

3

KB금융, 올 상반기 'KB 무료관람 프로젝트' 지속 운영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문화가 있는 날' 확대 취지에 발맞춰 국민의 일상에서 문화예술을 더 가까이, 더 풍요롭게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금융그룹과 함께하는 전국 공립 박물관·미술관 무료관람 프로젝트(이하 KB 무료관람 프로젝트)'를 올해 상반기에도 지속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