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비대면 주문 키오스크 출시…북미‧유럽 판매 확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5 10: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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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자금융 UX, 27형 대화면 터치스크린

LG전자는 식음료 매장 등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도록 셀프 주문과 결제 솔루션을 탑재한 ‘LG 키오스크’를 이달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한국을 시작으로 연내 북미‧유럽 등 주요 시장으로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다.
 

▲ LG 키오스크 매장 적용 예 [LG전자 제공]

 

국내에서는 무인 솔루션 전문업체 한국전자금융의 키오스크 전용 UX(사용자 경험)에 LG전자 자체 디자인을 입혔다. LG전자는 금융 인프라 기업 ‘나이스(NICE)그룹’과 협업하며 이 제품의 국내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LG 키오스크는 27형 터치스크린을 탑재했다. 터치스크린은 LCD 셀에 터치센서를 내장하는 AIT 기술을 적용했다.

LG 키오스크는 IC‧MST 방식 카드리더기‧영수증프린터, QR‧바코드스캐너 등을 탑재했다. 고객은 필요에 따라 NFC 결제나 음성 메뉴 안내용 키패드와 같은 추가 기능도 선택할 수 있다.

외관 카밍베이지 색상이 적용됐다. 고객은 매장 환경에 맞춰 전용 스탠드 액세서리와 결합해 설치할 수 있다. 주요 모듈을 서랍처럼 여닫을 수 있어 유지·관리의 편의성도 뛰어나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임베디드 전용 운영체제 ‘윈도우10 IoT’를 탑재해 별도 PC 연결 없이 작동한다. 판매정보관리시스템(POS)‧주문화면시스템(KDS) 등 매장 주변기기와 연동하며 다양한 키오스크 전용 소프트웨어를 지원한다.

또한 이 제품은 ▲키가 작거나 휠체어에 탑승한 고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주요 메뉴를 화면 아래쪽에 배치한 저자세 모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저시력자 모드 등을 지원한다. 향후 전맹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 메뉴 안내 등도 추가할 계획이다.

백기문 LG전자 ID사업부장(전무)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현장의 수요에 맞춰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며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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