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시스템 에어컨, 5년 연속 美 냉동공조협회상 수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04 11:18:15
  • -
  • +
  • 인쇄
‘퍼포먼스 어워드’에 총 55개 모델 선정

LG전자가 미국냉동공조협회(AHRI)에게 시스템 에어컨 기술력은 인정받아 ‘퍼포먼스 어워드’를 5년 연속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한 제품은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VRF) ▲소형 단일 냉난방기(USHP) ▲공랭식 냉방시스템 ▲수랭식 냉방시스템 ▲상업용 일체형 냉난방기(PTHP) ▲실내 팬 코일 장치 등 6가지 제품군의 55개 모델이다.
 

▲ 미국 냉동공조협회 '퍼포먼스 어워드'를 수상한 LG전자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Multi V)' [LG전자 제공]

 

AHRI는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인터텍을 통해 각 제조사의 제품군별로 무작위 선정한 제품들의 실제 성능이 제품 사양과 부합하는지 평가한다. 1953년 출범한 AHRI는 350여 개 글로벌 에어컨 제조업체가 가입해 있다.

평가 대상이 된 모든 제품이 최근 3년 연속으로 1차 성능평가를 통과해야만 제품군 단위로 수여되는 퍼포먼스 어워드를 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자사 대용량 시스템 에어컨 대표제품인 멀티브이(Multi V)는 건물의 크기·특징·용도에 따라 최적의 냉난방을 구현해 상업용 공조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독자 개발한 고효율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했다. 바깥 기온이 영하 30도 또는 영상 54도의 극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작동한다는 게 이 회사의 설명이다.

수랭식 시스템 에어컨 멀티브이워터(Multi V Water)는 열효율이 높은 판형 열교환기를 사용한다. 가동 중인 실내기 갯수에 따라 냉온수 양을 제어한다.

공랭식 냉방시스템의 대표제품인 인버터 스크롤 칠러는 앞선 인버터 기술을 적용한 고효율 제품으로 설치면적이 1.6m²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공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시스템 에어컨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행파트너스, 2026년 금융 핵심은 ‘정보 격차 해소’…“AI 정보선별” 중심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초행파트너스가 2026년 금융 환경 변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8일 ‘미래자산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6년, 정보 격차가 금융 격차를 만든다'를 핵심 메시지로, 투자자가 시장을 읽는 기준을 정교화하고 데이터·기술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세미나에서는 글로

2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3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