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로 나오면 대박"...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영상에 게이머들 '환호성'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8-26 10:58:30
  • -
  • +
  • 인쇄

펄어비스가 공개한 신작 트레일러 영상을 본 게임 이용자들의 반응이 뜨겁다.

증시에서도 주가가 15% 이상 급등하며 새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 스크린샷


펄어비스는 26일(현지시간 25일)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1’에서 신작 ‘도깨비(DokeV)’의 실제 게임 플레이 장면으로 구현한 게임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게임스컴은 매년 독일 현지에서 열려왔지만,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올해도 지난해에 이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펄어비스에 따르면, 도깨비는 이날 개막 행사 ‘게임스컴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이하 ONL)에서 소개됐다. 주인공이 도깨비를 찾아 떠나는 모험을 독특한 세계관으로 풀어낸 '도깨비 수집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펄어비스는 이 게임을 콘솔과 PC에서 모두 즐길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펄어비스 창업자인 김대일 총괄 프로듀서를 비롯해 애니메이션 및 모션 캡쳐를 총괄하는 김상영 리드 프로듀서가 개발을 맡고 있다.

펄어비스 대표 IP인 '검은사막'의 액션 디자인을 담당했던 남창기 게임 디자이너도 개발에 합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에는 개성있는 도깨비들과 함께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모습이 섬세하고 화려한 그래픽으로 담겼다. 펄어비스 측은 "실시간 기반의 전투 시스템, 보스 몬스터와의 다이나믹한 전투 등 뛰어난 액션성과 높은 자유도를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우산으로 하늘을 날거나 다양한 변신을 하는 등 도깨비들의 능력을 활용하는 모습도 볼 수 있다.

이 게임은 펄어비스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신형 게임엔진으로 구현됐으며, K팝 음악 '락스타(ROCKSTAR)'의 리믹스 버전이 배경음악으로 쓰였다. 한옥 건물, 해태상 등 한국적인 요소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김상영 도깨비 리드 프로듀서는 “도깨비라는 유니크한 소재와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다”며 “펄어비스의 새로운 도전인만큼 많은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코스닥 시장에서 펄어비스 주가는 오전 장중 17%까지 급등하며 신작 게임 흥행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반영하기도 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글과컴퓨터는 5일 이사회를 열고 주주가치 제고 및 임직원 보상 재원 확보를 위해 100억 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체결을 결의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자사주 매입은 변성준, 김연수 각자대표 체제에서 2022년 100억원 규모 자사주 매입, 2023년 200억원 규모 자사주 소각, 3개년 배당 정책 발표에 이은 주주 친화 정책

2

미래에셋자산운용, 'ETF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2025'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지난 4일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미래 에셋 ETF 이노베이션 콘퍼런스 2025'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상장지수펀드(ETF) 시장의 혁신과 미래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콘퍼런스를 마련했다.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는 시장 선두 주자로서, 이번 콘퍼런스에 구성된 세 개

3

노랑풍선 ‘옐로LIVE’, 코타키나발루 특집 방송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5일 오후 2시 자사 웹페이지와 앱,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실시간 방송되는 ‘옐로LIVE’에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는 에메랄드빛 바다와 황홀한 석양, 그리고 다양한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천상의 휴양지’로 불리는 인기 여행지다. 이번 방송에서는 ‘왕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