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하나금융그룹과 고등학교 학생증 서비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8 11:18:1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7일 하나금융그룹과 디지털 월렛 경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 삼성페이를 통해 발급된 하나금융그룹 제휴 고등학교의 학생증 [삼성전자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학생증·사원증 등 모바일 신분증 기능 활성화와 해외 결제 시스템 구축, 미래형 금융 서비스 모델 협력 등을 약속했다.

먼저 하나금융그룹과 제휴를 맺은 전국 108개 고등학교 중 사전 동의한 학교부터 삼성페이를 통해 학생증이 발급된다.

사전 동의가 이뤄지면 각 학교의 운영 방식에 따라 실물 카드와 동일하게 삼성페이 학생증을 이용할 수 있다.

삼성페이를 업데이트한 뒤 학생증과 연결된 하나금융그룹 체크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면 학생증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양사는 향후 대학교 학생증까지 발급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지니 삼성전자 MX사업부 디지털월렛팀장(부사장)은 "열린 파트너십으로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최상의 모바일 월렛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제6회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3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농협은행의 대표캐릭터 올리, 원이를 활용한 고객 참여형 콘테스트인 '제6회 올원프렌즈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활용품, 기념품 등 굿즈디자인 부문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우리쌀 소재 달력그림 부문으로 나눠 진행해

2

팀네이버, 엔비디아와 맞손…"대한민국 제조산업 AI 전환 지원"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팀네이버는 엔비디아와 함께 대한민국 제조 산업의 경쟁력 제고와 디지털 혁신을 위해 버티컬 AI(산업 특화 AI)의 산업 현장 적용을 확대하는 등 산업 현장의 AI 전환을 위한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이해진 네이버 이사회 의장은 이날 오후 경북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이재명 대통령과 젠슨 황(Jens

3

코웨이, ‘비렉스 루네어 매트리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개인별 신체 굴곡에 따라 최적의 편안함을 제공하는 ‘비렉스(BEREX) 루네어 매트리스’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비렉스 루네어 매트리스는 스프링부터 메모리폼까지 인체공학 기술을 정교하게 적용했다. 매트리스 전체에 7존 체압분산 설계를 반영했다. 먼저 ‘AD7 시스템’은 안정적인 수면자세를 유도해 숙면을 돕는다. 신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