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년형 로봇청소기 출시..."펫 케어 기능 강화"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3 15:39:09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오는 24일 펫 케어 기능을 강화한 2023년형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 삼성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사진=삼성전자 제공]


2023년형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이중 흡입구 구조의 브러시를 적용해 머리카락이나 반려동물의 털 제거에 효율적이고, 관리가 까다로운 카펫 위의 털까지 손쉽게 제거한다.

집 구조와 사물 종류까지 정확히 인식해 청소하는 'AI 자율주행' 기능도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가전·가구·전선·강아지 등에 이어 사람과 고양이까지 인식해 더욱 정확하고 스마트한 자율주행이 가능해졌다.

또 '스마트싱스(SmartThings)'와 연동해 탑재된 카메라로 집에 혼자 남은 반려동물을 실시간으로 살펴볼 수 있고, 반려동물의 일상을 영상으로 녹화해 저장하는 기능을 갖췄다.

반려견이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임이 없는 등 이상 행동을 감지해 보호자에게 알림을 전송할 수도 있다.

이밖에도 청소 후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내부에 UV LED를 적용해 먼지봉투의 세균 증식을 억제하고, 사람 인식 기술을 활용해 외출할 경우 자녀의 귀가를 확인할 수 있는 '우리 아이 마중' 기능을 지원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펫팸족은 물론 다양한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기술과 서비스를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트진로, 설 앞두고 '테라' 마케팅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설 명절을 앞두고 대표 맥주 브랜드 ‘테라’를 중심으로 가격 경쟁력과 실용성을 강조한 마케팅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고물가와 경기 둔화로 명절 장보기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초저가 한정판 제품과 신규 패키지를 선보인다. 먼저 ‘테라 321ml 캔(321ml×24캔)’을 출시한다. 테라 출시일

2

서울사이버대 사회복지대학,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대학이 지난 10일 사회복지대학 재학생 및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사회복지 각 분야의 현장 경험을 공유하고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노인·장애인복지’, ‘지역사회복지’, ‘아동복지’ 등 3개 핵심 분야를 주제로 구성됐으며, 각 분야를 대표하는 현장 전문

3

롯데칠성음료, 국립공원공단 등과 투페트병 자원순환' 협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국립공원 스마트워크센터에서 국립공원공단, 우정사업본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알엠과 함께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협약은 제품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자원 효율성을 높이고, 폐기물 재활용을 확대해 순환경제 기반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