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일체형·소용량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04 11:12:1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다양한 주거 형태를 겨냥해 일체형·소용량 모델의 2023년형 '비스포크 그랑데 AI' 세탁기·건조기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 삼성전자 모델이 제품 높이 낮춰 누구나 편하게 사용하는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Top-Fit' 제품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은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으로, 기존 세탁기와 건조기를 직렬 설치할 때보다 제품 전체 높이가 낮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슬림'은 세탁기 13㎏, 건조기 10㎏의 컴팩트한 크기에 직렬·병렬·단독 설치가 가능해 1인 가구나 신혼가구에 적합하다. 병렬 설치 시 세탁기 25㎏·건조기 20㎏ 용량보다도 가로 길이가 약 17cm 줄어 좁은 공간에도 쉽게 설치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최저 기준보다 에너지 효율이 30% 더 높은 고효율 에너지 절감 모델이다.

스마트싱스 에너지의 'AI 절약 모드'를 사용할 경우 에너지 사용량을 최대 70%까지 줄일 수 있다.

또 '쾌속세탁·쾌속건조' 기능을 사용하면 정밀센서가 최적의 온도와 시간을 찾아줘 시간과 에너지의 낭비를 막는다. 셔츠 3장 등 소량 세탁물은 1시간 안에 세탁부터 건조까지 모두 마칠 수 있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다양한 소비자들이 자신의 라이스프타일에 최적화된 비스포크 그랑데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에너지 절감과 AI 기능 등을 더욱 고도화해 더욱 편리한 비스포크만의 세탁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제철 맞은 겨울 딸기 '홀케이크'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가 연말 케이크 성수기 시즌을 맞아, 신세계푸드의 겨울 딸기 홀케이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케이크는 신세계푸드가 직접 기획·제조한 제품으로, 전국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인 ‘블랑제리’와 ‘E베이커리’를 통해 판매된다. 겨울철 대표 과일로 자리 잡은 딸기를 활용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시즌 한정 상품으로 구성했다.

2

소진공,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기부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이 서울 은행회관에서 개최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에서 중소·중견기업 규제혁신 유공 단체부문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2025년 대한민국 중소기업 규제 합리화 대상 시상식’(이하 시상식)은 중소벤처기업부 옴부즈만이 주최하는

3

롯데백화점, 포켓몬 팝업 '메타몽의 시크릿 캡슐멘션' 개점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오는 19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롯데타운 잠실에서 포켓몬 겨울 팝업스토어를 열고 연말 시즌 신상품을 대거 공개한다. 최근 MZ세대를 강타하고 있는 ‘캡슐토이’ 열풍을 공략해, 잠실 팝업에서 처음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4월 잠실 월드몰 일대에서 진행된 ‘포켓몬타운 2025’ 팝업은 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