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창립 기념일 맞아 2주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진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5-25 12:01:19
  • -
  • +
  • 인쇄

기아는 창립 기념일인 25일을 전후로 2주간 ‘임직원 걷기 기부 캠페인 주간(Kia Movement Week)’으로 지정하고 특별한 기부 활동을 펼친다고 밝혔다.

기아는 지난 2015년부터 창립 기념 나눔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를 고려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는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기아 제공


구체적으로 ‘움직임을 통한, 움직임을 위한(Movement) 기부’와 ‘걷기를 통한 저탄소 생활수칙 실현(Environment)’이라는 방향성을 설정하고, 임직원 걸음 1 보당 1원의 기부금이 적립되도록 해 총 1억 5000만 보(기부금 1억 5000만 원) 달성을 목표로 캠페인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사업장의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 걸음기록 플랫폼 업체인 ‘빅워크’ 및 자원봉사단체인 ‘한국자원봉사문화’와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으로 적립된 기금을 저소득 지체장애인을 위한 이동 보조기구를 기부하는 데 활용해 임직원의 ‘움직임’을 통해 ‘세상의 더 많은 움직임’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기아 관계자는 "사회에 긍정적인 움직임을 확산시키기 위해 자발적인 임직원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매 창립 기념일마다 다양한 나눔 활동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학생역량(이력)관리시스템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일부터 사이버대학 최초로 AI 추천 기능을 탑재한 ‘학생역량(이력) 관리 시스템’을 개발, 재학생과 휴학생 및 졸업생에게 시범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개발된 시스템은 학생들이 자신의 강점과 역량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이를 기반으로 맞춤형 학습과 진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

2

롯데홈쇼핑, 서울시·구세군과 ‘돌담길 바자회’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지난 10일 서울시, 구세군과 서울 덕수궁 돌담길에서 미래세대 아동, 청소년 지원을 위한 나눔 바자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롯데홈쇼핑 이동규 커뮤니케이션부문장, 서울시의회 강석주 의원, 구세군 한세종 서기장관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구세군에 의류, 잡화 등 약 10억 원 상당의

3

LG유플러스 ‘익시오’, 실제 그놈 목소리로 탐지 정확도 향상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인공지능(AI) 통화 서비스인 ‘익시오(ixi-O)’의 보이스피싱 탐지 기능을 고도화하기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 승인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익시오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보이스피싱 탐지’는 통화 중 실시간으로 대화 패턴을 분석해 보이스피싱 위험이 의심되는 경우 즉시 알림을 제공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