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버즈2 프로 "Z 플립4·폴드4 360도 오디오 레코딩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3 13:02:4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스마트폰으로 동영상 촬영 시 360도 사운드 녹음이 가능하도록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갤럭시 Z 플립4·폴드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13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기능은 갤럭시 버즈2 프로의 좌우에 있는 마이크를 모두 사용해 360도 사운드를 포착할 수 있어 전문 장비가 없어도 플립4·폴드4로 실감나는 오디오를 동영상에 담을 수 있다.

 

 

▲ 삼성전자는 갤럭시 버즈2 프로와 갤럭시 Z 플립4·폴드4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360 오디오 레코딩 기능을 지원한다. [사진=삼성전자=제공]


특히 차세대 블루투스 오디오 기술 표준인 LE 오디오가 적용돼 매끄러운 연결성과 향상된 배터리 수명 등이 장점이다.

또 내달 중 갤럭시 워치5와 워치4 시리즈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스마트폰 카메라를 원격으로 줌 인(Zooming In)·줌 아웃(Zooming Out) 할 수 있는 기능을 기존 카메라 컨트롤러 앱에 추가한다.

이 기능은 원 UI 5.1 소프트웨어 지원 스마트폰과 연동해 이용 가능하며, 적용 모델과 세부 시점은 곧 안내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제품 간 연동을 통해 보다 향상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내달 1일 진행되는 갤럭시 언팩에서 새로운 갤럭시 스마트폰과 관련된 더 많은 내용들이 소개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양1963 팝업스토어’, 성수동을 라면 거리로 물들였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양식품이 운영한 ‘삼양 1963 팝업스토어’가 서울 성수동 일대를 라면의 거리로 물들였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서 운영한 ‘삼양1963 팝업스토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제품 ‘삼양1963’ 출시를 기념해 열렸으며, 화려한 연출 대신 면·국물·우지가 지닌 풍미에

2

한미 핵잠수함 건조, "韓·美서 '투트랙' 병행 건조 추진 바람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핵추진잠수함 건조 장소를 두고 다양한 의견이 제기되는 가운데 한국과 미국이 동시에 잠수함을 건조하는 '병행건조 투트랙 전략'이 대안으로 떠올랐다. 국회 국방위원회 간사인 더불어민주당 부승찬 의원은 지난 4일 국회도서관 강당에서 '성공적인 핵추진잠수함 건조를 위한 한미 조선협력 추진방안 세미나'를 열었다.

3

대상, ‘대상 주부봉사단’ 14기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대상이 오는 19일까지 ‘대상 주부봉사단’ 14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2013년 출범한 ‘대상 주부봉사단’은 기업이 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주부봉사단이다. ‘RESPECT IN ACTION’ 이라는 사회공헌 슬로건 하에, 현재 전국 19개 팀에서 총 239명의 단원이 활발히 존중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13년간 누적 참여 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