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 프랑스 식품 브랜드 '피카드' 국내 단독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24 13:37:47
  • -
  • +
  • 인쇄

컬리는 프랑스 대표 식품 브랜드 '피카드(Picard)'와 오는 12월 국내에 단독 출시하기로 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18일 프랑스 파리 피카드 본사에서 김슬아 컬리 대표와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Cathy Collart Geiger) 피카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 김슬아 컬리 대표(오른쪽)와 캐시 콜라르트 가이거(Cathy Collart Geiger) 피카드 대표 [사진=컬리 제공]


1906년 설립된 피카드는 푸아그라와 달팽이 요리, 코코뱅 등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냉동식품으로 판매하는 식품 브랜드다.

현재 프랑스에서만 10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하고 있고, 유럽·중동·일본 등 18개국에 진출했다.

피카드는 매년 200여 개의 신제품을 개발하고, 판매 제품의 95% 이상이 자체 브랜드(PB)다.

급속 냉각으로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방부제·색소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올해 12월 마켓컬리를 통해 선보이는 피카드 제품은 메인 요리부터 야채, 과일, 베이커리, 디저트 등 다양하다.

양사는 판매 제품군을 확대하고, 공동 기획 제품을 출시하는 등 장기적이고 꾸준한 협력을 이어갈 방침이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미식의 나라' 프랑스를 대표하는 피카드 제품을 마켓컬리가 국내 단독으로 론칭하게 돼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IOC '파워 테이블'에 한국이 앉았다…김재열 집행위원 선출, 스포츠 외교 판이 바뀐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재열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회장 겸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이 IOC 집행위원으로 선출되며 고(故) 김운용 전 IOC 부위원장 이후 두 번째로 IOC 최고 의사결정 라인에 한국인을 배출하게 됐다.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 올림픽을 앞둔 시점에서 이뤄진 이번 선출은 단순한 개인의 영예를 넘어 한국 스포츠 외교의

2

하나증권, IRP 수익률 21%…"증권업 1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하나증권은 개인형퇴직연금(IRP) 원리금비보장형 수익률 부문에서 전체 증권사 중 1위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말 기준 하나증권의 IRP 1년 수익률은 21.01%로, 전체 증권사 가운데 가장 높은 성과다. 확정기여형(DC) 장기수익률 역시 7년 8.55%, 10년 6.34%를 기록하

3

업비트, 모바일 주민등록증 본인인증 도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는 기존 본인인증(KYC, 고객확인) 수단에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추가했다고 5일 밝혔다. 업비트는 지난해 5월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최초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본인 인증 수단에 도입, 모바일 중심의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또 KYC 체계 고도화를 도모했다. 이번 업데이트 또한 KYC 강화를 위한 조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