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심영범 기자]bhc는 올해 1월 1일부터 12월 1일까지의 치즈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약 54% 늘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직 연말이 한 달가량 남았음에도, 지난해 치즈볼 연간 전체 매출을 훌쩍 뛰어넘은 수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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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
이 같은 폭발적인 성장의 기폭제는 단연 지난 8월 선보인 신메뉴 ‘카이막 치즈볼’이다. bhc는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카이막’의 진하고 고소한 풍미를 치즈볼에 접목해 MZ세대의 입맛을 정조준했다. 그 결과, 출시 3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60만 개를 돌파하며 가파른 매출 상승곡선을 그렸다. 기존 스테디셀러 메뉴들에 신메뉴의 인기가 더해지며 전체 카테고리의 성장을 견인한 것이다.
bhc는 명실상부한 ‘치즈볼의 명가’다.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달콤바삭 치즈볼’을 출시하며 치킨 업계에 ‘사이드 메뉴의 전성시대’를 열었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은 무려 5000만 개에 달한다.
bhc 관계자는 “bhc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치즈볼은 이제 치킨의 맛을 완성해 주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브랜드 매출을 든든하게 뒷받침하는 핵심 메뉴군”이라며, “원조 브랜드로서의 자부심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급변하는 미식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적인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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