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KG모빌리티와 '마이카 알람 서비스' 공개...'문콕' 실시간으로 알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03 14:53: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는 국내 완성차 업체 KG모빌리티와 손잡고 신차 '렉스턴 스포츠&칸 쿨멘'과 '렉스턴 뉴 아레나'에 탑재한 '마이카 알람 서비스'를 3일 공개했다.

 

▲ LG전자, KG모빌리티와 '마이카 알람 서비스' 선봬 [이미지=LG전자]


마이카 알람 서비스는 스마트 TV 기반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으로, 주차된 차량에 발생한 충격 감지나 전기차 배터리 충전 완료 및 방전, 문 열림 등 차량에서 발생하는 각종 정보를 TV 화면에 실시간 알람 메시지로 띄워준다.

고객은 TV를 시청하다가 알람 메시지를 확인하고 문콕이나 방전 등 내 차에 생긴 돌발상황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기존에는 완성차 업체의 커넥티드카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에서만 관련 정보를 알 수 있었다.

LG전자는 블랙박스와 내비게이션, 택시 호출, 배달 등 모빌리티 기반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양한 플랫폼 업체와 협업해 마이카 알람 서비스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카 알람 서비스는 신차 출시나 이벤트 등 프로모션 정보, 고객에게 유용한 콘텐츠 등을 TV로 전달해 완성차 업체들이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했다.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임베디드 플랫폼 'webOS 23'을 탑재한 LG 스마트 TV나 안드로이드 OS를 적용한 스마트 TV에서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셋톱박스에 연결된 TV에 LG 마이카 알람 앱을 설치하고, KG모빌리티의 스마트폰 앱인 '인포콘'에서 '마이카 알람 연결 서비스'를 실행해 TV와 연동시키면 된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부사장)은 "자동차 산업이 적극적으로 고객과 교류하는 시대로 변하고 있다"며 "풍부한 고객경험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기회를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시아나항공, 내년 1월 14일 인천공항 제2터미널 이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내년 1월 14일부터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항을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의 터미널 이전은 통합항공사 출범을 위한 조치로 공항운영효율 및 승객 편의 제고가 기대된다. 이로써 내년 1월 14일 00시를 기준으로 모든 아시아나항공 운항편은 제2여객터미널에서 출발 및 도착한다. 탑승수속은 G~J카운터에서 이

2

롯데마트·슈퍼, 혜택 강화한 ‘땡큐절’ 2막 돌입
[메가경제=정호 기자]롯데마트·슈퍼는 오는 6일(목)부터 12일(수)까지 ‘땡큐절’ 2주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땡큐절’은 롯데쇼핑 그로서리 채널이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감사 축제로, 롯데마트, 롯데슈퍼, 창고형 할인점 맥스(MAXX), 온라인몰 롯데마트 제타(ZETTA)가 참여해 지난 30일(목)부터 역대급 할인 혜택을 선보이며 장

3

스타벅스, 올해 디카페인 커피 3650만 잔 팔려
[메가경제=정호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1~10월) 디카페인 커피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스타벅스에 따르면, 올 10월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는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3650만 잔이다. 이는 지난해 총 판매량인 3,270만 잔을 훌쩍 넘어선 수치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