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 출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17 13:26:06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전자가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오는 18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 G전자가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창호에 설치할 수 있고 오브제컬렉션 컬러로 디자인 감각을 더한 2023년형 ‘휘센 이동식 에어컨’을 18일 출시한다. [사진=LG전자]


이번 신제품은 소형 설치키트를 구매할 경우 높이 56∼102㎝ 소형창에도 설치 가능하다. 기존 제품은 높이 89∼252㎝ 창호에만 설치할 수 있었다.

이로써 고객은 창이 작아 에어컨을 쓸 수 없었던 곳에서도 이동식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또 각종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흰색 바탕 안으로 숨겨 깔끔해졌다.

인공지능이 제품 내부 습기 제거를 위한 최적의 건조 조건을 설정해주는 'AI 건조+' 기능도 탑재됐다.

고객은 건조 풍량을 3단계로 선택할 수 있다. 풍량을 강하게 하면 건조 시간이 짧아진다. 풍량을 약하게 하면 건조 시간은 늘어나지만 소음이 줄어든다. 남은 건조 시간은 디스플레이에 표시해준다.

신제품은 기존 휘센 이동식 에어컨의 차별화된 성능을 그대로 계승했다. 냉매를 압축하는 실린더가 2개인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냉방성능과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다.

하루 4시간 사용할 경우 기존 정속형 모델보다 최대 29%의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하루 최대 44리터의 제습 성능도 갖췄다.

냉방 면적에 따라 23㎡와 26㎡ 중 선택할 수 있고, 카밍 베이지와 화이트 2가지 색상이다.

이재성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소형창에도 손쉽게 설치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이동식 에어컨 신제품으로 차원이 다른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펄어비스, 난치병 환아 지원 프로그램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 모험가와 함께한 글로벌 나눔 이벤트를 통해 난치병으로 투병 중인 서울아산병원 환아들과 특별한 추억을 나눴다고 3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지난 7월 ‘사랑 나눔에 동참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했다. 모험가들이 인게임 재화로 ‘사랑의 달콤한 사탕’을 구매해 따듯한 나눔에 동참했다. 검

2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달 31일 기술보증기금과 ‘혁신창업기업 투자연계 자금공급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벤처투자기관 등에 투자를 유치한 이후 사업화 기간 동안 발생하는 데스밸리 극복과 기술개발·사업화 등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체결됐다.기업은행은 협약에 따라 기보 보증서를 발급받은

3

4년간 63건 산재·갑질 논란, 런베뮤 민낯 후폭풍
[메가경제=정호 기자] 런던베이글뮤지엄(이하 런베뮤)이 개점 4년간 63건의 산업재해가 드러나고 내부 갑질 폭로까지 이어지며, 산재 사망사고 의혹 이후 후폭풍이 확산하고 있다. 현재 고용노동부는 장시간 노동으로 인한 20대 직원의 과로사 의혹에 대해 조사를 진행 중이다. 해당 논란이 더해지며 런베뮤를 둘러싼 잡음이 커지고 있다. 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