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다운로드 2000만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7 14:59:15
  • -
  • +
  • 인쇄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 유니버스 시상식 진행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유니버스는 지난 1월 134개국에 동시 출시한 후 현재 서비스 국가를 233개국까지 늘렸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는 지난 10월 기준 약 440만 명, 해외 이용자 비중은 89%에 달한다.
 

▲ 엔씨소프트 '유니버스'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을 돌파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유니버스는 출시 후 총 5122개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했으며 누적 조회수는 2146만 회를 기록했다.

엔씨는 지난 2월 개최한 온라인 라이브 콘서트 ‘유니-콘’을 시작으로 팬파티, 쇼케이스, 라이브콜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온‧오프라인 행사를 총 28회 열었다.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더보이즈 등 아홉 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한정판 대체불가능토큰(NFT) 굿즈를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3배 늘었다.

콘텐츠 제휴를 통해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JTBC ‘싱어게인2’ 등 프로그램의 아티스트 별 공간 ‘플래닛’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인기 플래닛 ▲인기 콘텐츠 ▲팬SNS(FNS) 소통왕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클랩’ 이벤트 ▲시상식 영상 이벤트 ▲FNS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차그룹, APEC 현장서 '엔비디아' 동맹 강화 약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하 현대차그룹)이 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APEC 현장에서 차세대 AI칩 엔비디아와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엔비디아 블랙웰(NVIDIA Blackwell)' 기반 AI(인공지능) 팩토리 도입을 통해 자율주행차, 스마트 팩토리, 로보틱스 분야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2

풀무원푸드앤컬처, 청주국제공항 컨세션 운영 사업권 수주…식음매장 8개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가 지난 6월 청주국제공항 복합컨세션 운영 사업권을 신규 수주하고, 3개월간의 준비를 거쳐 총 8개 식음매장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운영 사업권을 수주한 이후, 공항 내 이용객 동선과 층별 특성을 반영해 일반구역 5개, 격리구역 3개 등 총 8개 매장을 기획했으

3

에이스침대, ‘원더풀 노벰버’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원더풀 노벰버(Wonderful November)’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대리점과 백화점, 공식 온라인몰에서 오는 12월 7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하이브리드 테크-VII(HT-VII), 하이브리드 테크 레드(HT-R), 에이스 벨라-III(ACE BELLA-III) 등급의 매트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