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세계 최대 교육전시회 Bett서 전자칠판 신제품 선봬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29 15:48:18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삼성전자는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3'에서 전자칠판 신모델과 화이트보드 앱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Bett는 120개국 600여 개 회사에서 3만 명 이상의 교육 관계자가 참여하는 교육 기술 전시회다.
 

▲ 삼성전자 직원이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교육 기술 전시회 'Bett 2023' 삼성전자 부스에서 신제품 전자칠판 WAC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이는 2023년형 전자칠판(모델명 WAC)은 안드로이드 운영 체제를 탑재한 신제품으로, 교사와 학생이 전자칠판과 모바일·탭·PC 등을 활용해 양방향 참여형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다.

신제품은 65·75·86형 총 8종이며, UHD 고화질 그래픽 해상도를 제공한다.

별도 전용 펜뿐만 아니라 일반 펜으로도 최대 20점 멀티 터치를 지원하고, 필기구 종류에 따른 미세한 두께 차이도 인식한다.

또 대화면 크기로 쾌적한 시각 환경과 최적화된 멀티태스킹 기능도 갖췄다.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다양한 기기와 연결이 필요한 교육 시장의 여건을 반영해 삼성 화이트보드 앱도 새롭게 선보인다.

삼성 화이트보드 앱은 내 PC화면을 전자칠판으로 가져와 필기 후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화상 회의 때도 판서된 내용을 상대방 PC 화면에 실시간 전달할 수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정훈 부사장은 "세계 최대 교육 전시에서 최신 교육 솔루션을 선보인다"며 "최첨단 수업과 미래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교육 디스플레이 신기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