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 ‘사랑나눔기금’ 기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6:12:42
  • -
  • +
  • 인쇄
2018년에 비해 모금액 두 배 가까이 늘어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7일 ‘2021년 사랑나눔기금 전달식’을 갖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9282만 원을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과 김경희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 전달식에 참석한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오른쪽),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왼쪽)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사랑나눔기금은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018년부터 실시해온 모금 활동이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월 최소 3000원부터 최대 30만 원까지 자발적으로 기금 모금에 참여해왔다.

 

올해는 임원부터 매니저급 직원까지 955명이 참여한 가운데 9282만 원을 모금해 기부했다. 

 

특히 모금 활동이 해를 거듭하면서 2018년에 비해 올해는 참여 인원과 모금액 모두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모금한 사랑나눔기금은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개발도상국의 교육시설 개‧보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모금된 기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중이지만 당사 임직원들의 나눔 문화를 통해 1억 원에 가까운 모금 결실을 맺어 무척 뜻 깊다”며 “모금된 기금은 국내외 어려운 이웃의 생활환경‧교육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경동원, KAFF 2025 참가…내화단열 통합 솔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원이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공동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25(KAFF 2025, Korea Architecture Fair & Festival 2025, 이하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물의 화재 안전성과 단열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대거 전시한다.

2

유니클로, ‘카우스 윈터(KAWS WINTER)’ 컬렉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유니클로가 오는 12월 5일 카우스(KAWS)와 협업한 특별한 니트웨어 컬렉션 ‘카우스 윈터(KAWS WINTER)’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본 컬렉션의 모든 아이템에는 카우스의 대표 캐릭터인 ‘컴패니언(COMPANION)’과 그의 시그니처 모티브인 ‘XX’가 디자인되어 아트와 패션의 조화를 보여주며, 다채로운 색감과 따뜻한 소재

3

오뚜기, 점자의 날 기념식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점자 발전과 활용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99돌 한글 점자의 날 기념식’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국립중앙도서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점자의 날 기념식은 한글 점자의 창제와 보급 의의를 기리고,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권 향상과 점자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자를 표창하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