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브리지, '도토리봉사단' 울진 산불 피해지서 산림 복원 활동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6:39:11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지난 18일 경북 울진군 산불 피해 지역에서 기후재난 대응을 위한 산림복원 캠페인 ‘희망의 숲’의 일환으로 ‘도토리봉사단’ 활동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네이버 해피빈의 체험 참여 플랫폼 ‘가볼까’를 통해 모집됐다. 산림 복원과 환경 보호에 관심이 있는 시민 약 100여 명이 자발적으로 신청해 도토리봉사단 활동에 함께했다.

 

▲ <사진=희망브리지>

 

참여자들은 ▲도토리 채집 ▲종자·묘목 식재 ▲맹아 보호 등 산불로 훼손된 산림 복원 작업을 펼쳤다. 또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전문 해설사의 안내로 산불 생태해설과 씨앗 줍기 체험 등 환경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했다.

 

서울에서 온 참여자 A씨(29)는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남아있는 산불 피해 흔적을 직접 보니 마음이 아팠다”며 “도토리를 줍고 묘목을 심으면서 우리가 작은 힘이나마 숲을 되살리는 데 보탬이 될 수 있다는 게 뿌듯했다”고 말했다.

 

현장에서 봉사자들을 안내한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관계자는 “이번 활동은 단순한 나무 심기를 넘어 시민이 직접 생태 회복 과정에 참여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희망브리지와 함께 지속 가능한 숲 복원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신훈 희망브리지  사무총장은 “시민들의 손길이 모여 울진의 숲이 다시 살아날 수 있었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더 많은 분들이 기후위기 대응과 산림 복원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앤쇼핑, 내일투어 ‘프리미엄 서유럽 4국’ 단독 방송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이 서유럽 프리미엄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홈앤쇼핑은 오는 2월 22일 오후 9시 35분, 기존 서유럽 일정과 차별화한 ‘프리미엄 서유럽 4국 9일(베네룩스 3국+독일)’ 상품을 방송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내일투어 유럽 상품 가운데 고객 만족도 상위권을 유지해온 베스트셀러로, 연 1~2회 한정 편성되는 특집 구성

2

김상겸 선수가 코치해요...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선수들, 팬과 슬로프 동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 소속 스키·스노보드 선수단이 팬 대상 재능기부 행사를 열며 브랜드 친밀도 제고에 나섰다. 20일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날 하이원스키장 밸리 스키하우스에서 진행된 행사에는 스키팀 정동현·홍동관·신정우 선수와 스노보드팀 김상겸·정해림 선수가 참여했다.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팬 사인회가, 이어 2시

3

맥도날드,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맥도날드가 한정 메뉴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 2종을 재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쿼터파운더 치즈 BBQ 베이컨’은 기존 ‘쿼터파운더 치즈’에 특제 BBQ 소스와 베이컨, 어니언 후라이를 더했다. 해당 메뉴는 2024년 첫 출시 당시 3주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하며 흥행성을 입증했다. 이번 재출시와 함께 패티를 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