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덴마크 기업과 바이오디젤 생산설비 모듈화 사업 추진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3 17:01:00
  • -
  • +
  • 인쇄

GS건설이 바이오디젤 생산기술 기업인 덴마크 할도톱소(HALDOR TOPSOE)와 함께 바이오디젤 생산설비 모듈화 사업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GS건설은 서울 종로구 본사에서 조성한 GS건설 플랜트 부문대표와 소렌 셀데 에너볼슨 할도톱소 재생에너지 영업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바이오디젤 생산설비 표준 모듈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 조성한 GS건설 플랜트부문대표(왼쪽)과 소렌 셀데 에너볼슨 (Soeren Selde Enevoldsen) 할도톱소 재생에너지 영업대표 [사진=GS건설 제공]


이번 MOU에 따라 GS건설은 덴마크 할도톱소가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디젤의 핵심 공정인 ‘하이드로플렉스(HydroFlexTM)’ 기술을 표준화해 모듈화할 계획이다.

하이드로플렉스는 식물성 기름이나 콩기름 등의 재생 가능한 공급 원료를 제트 연료유나 디젤 등으로 변환하는 기술이다.

플랜트 모듈화는 현장에서 별도로 제작해야 하는 핵심 공정을 표준화된 하나의 모듈로 제작해 현장에서 설치만 하면 되는 방식이다. 사전 제작으로 기후 등 작업환경에 대한 변수가 적고, 저비용·공기단축 등의 장점이 있다.

GS건설은 이번 협약으로 표준화된 모듈을 개발해 할도톱소와 국내뿐 아니라 해외 바이오디젤 시장에도 동반 진출할 방침이다.

한편, 세계적인 탄소저감 기술력을 보유한 할도톱소는 최근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신재생 에너지 전환 기술에서 독보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GS건설 관계자는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바이오디젤 분야의 선도 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면서 친환경 에너지 모듈화 사업을 더욱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금융,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 과기부장관상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우수 도입 기업 부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클라우드 산업대상’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국내 클라우드 서비스를 개발·활용한 우수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우리금융은 보안 규제가 까다로운 국내 금융 환경에서 금융권 최

2

신한銀,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소상공인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 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신한은행이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지원 제도, 법률, 세무, 상권분석 등 사업 경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이번 ‘성공 두드림 맞춤교실’은 개인사업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3

잇따르는 IT업계 폭파 협박에 삼성전자 본사도 불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와 네이버, KT 등 IT업계를 상대로 한 폭파 협박이 이어지고 있어 몸살을 앓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에 대한 폭파 협박이 있었다는 신고가 들어와 경찰이 수사 중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9분쯤 카카오 CS센터(고객센터) 게시판에 "삼성전자 수원시 영통구 본사를 폭파하고, 이재용 회장을 사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