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슬레코리아, 차세대 커피머신 ‘돌체구스토 네오’ 국내 출시…5천억 캡슐커피 시장 공략 강화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8-21 17:16:01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네슬레코리아가 차세대 커피 시스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오(NEO)’를 국내 출시하며 프리미엄 홈카페 시장 공략에 나섰다.


21일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네슬레코리아는 독자 기술 ‘스마트브루(SmartBrew)’를 적용한 네오를 공개했다. 

 

▲ 네슬레코리아, 차세대 커피머신 ‘돌체구스토 네오’ 국내 출시

해당 머신은 ▲에스프레소 고압 추출 ▲리얼 아메리카노 구현 ▲드립 커피를 재현하는 슬로우 브루 등 3가지 방식의 추출을 지원한다. 캡슐 자동 인식 기능을 탑재해 압력·온도·추출 시간 등을 자동으로 조절, 버튼 한 번으로 바리스타 수준의 커피를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오는 스타벅스 4종을 포함한 7종의 캡슐을 제공하며, 공식 앱과 연동해 커피 온도·추출량 등을 개인별로 저장할 수 있는 맞춤형 커피 경험도 지원한다. 네슬레 최초로 종이 기반 캡슐을 적용했고, 머신 본체에 50% 재활용 플라스틱, 온수 가열 장치에 85% 재활용 알루미늄을 활용하는 등 지속가능성 요소도 강화했다.

아피왓 이리야피차트 네슬레코리아 커피사업부장은 “네오는 혁신 기술과 친환경 설계를 기반으로 국내 프리미엄 홈카페 시장에서 네슬레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캡슐커피 시장은 5천억 원 이상 규모로 추산되며 꾸준히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네슬레코리아는 이번 신제품을 통해 MZ세대와 커피 애호가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장기적 성장을 도모한다는 전략이다.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오는 오닉스 블랙, 클레이 화이트 2종 색상으로 출시되며, 오는 9월 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판매된다. 배우 이도현을 브랜드 엠버서더로 선정하고, “우리가 원했던 모든 브루잉”을 슬로건으로 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캠페인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리아신탁, 상도14구역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 완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코리아신탁이 이달 10일 동작구청에 상도14구역 주택정비형 재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 지정 신청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상도14구역은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 244번지 일원 5만788㎡에 지하3층 ~ 지상29층 규모의 공동주택 1,191가구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서울시 1차 신속통합기획 후보지로 선정돼 금년 4월 정비계획과 구역지정이

2

KBI그룹, 미국 대용량 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 본격 추진’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전선 및 동소재사업과 자동차부품사업이 주력인 KBI그룹이 미국 법인을 설립하고 본격적인 대용량 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 사업을 추진 한다고 15일 밝혔다. KBI그룹은 한국남부발전, 알파자산운용과 협력해 200MWh급 대용량 배터리 에너지 저장장치(BESS: Battery Energy Storage System) 사업인 ‘루틸(Rut

3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