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스매시 레전드’ 개발사 5민랩 인수…238억 규모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1 18:09:27
  • -
  • +
  • 인쇄
5민랩, 태국‧대만 현지 서버 직접 개발

크래프톤은 국내 게임 개발사 ‘5민랩’을 언아웃(Earn-out) 방식으로 238억 원에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언아웃은 기업의 M&A 과정에서 매도자와 매수자 간 거래 가격에 대한 의견 차이가 발생하거나 수익성을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 일단 낮은 가격에 인수를 한 뒤 추후 이익이 나게 되면 그 중 일부를 다시 매도자에게 돌려주는 방식이다. 

 

▲ [크래프톤, 5민랩 각사 CI]

 

5민랩은 지난 2013년 설립된 독립 게임 개발사다. 이용자 간 대결(PvP) 액션 장르 모바일 게임 ‘스매시 레전드’를 통해 크로스플랫폼 게임 개발과 서비스 역량을 쌓아왔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에 대해 우수 인재들이 오랜 기간 유의미한 경험을 쌓으며 성장한 점과 대기업과의 협업으로 검증된 기술력을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5민랩은 태국‧대만 등지에서 일본 유명 만화를 지적재산권(IP)으로 한 게임의 라이브 서비스를 5년간 대행 중이며 현지화된 클라이언트와 서버를 직접 개발하고 있다.

또한 태국의 라인 서비스 내 라이브 퀴즈쇼 방송 시스템을 개발하고 증강현실‧가상현실(AR‧VR) 소프트웨어‧콘텐츠를 다수 대기업‧방송사에 공급하는 등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박문형 5민랩 대표이사는 “5민랩의 글로벌 운영 경험과 기술력이 크래프톤이 나아가고자 하는 ‘게임의 본질에 집중하는 회사’로의 도약에 도움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전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크래프톤은 이번 5민랩 인수로 강력한 기술력을 가진 독립 스튜디오와 개발 인력을 확보하게 됐다”며 “이후 신작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